UPDATED. 2024-04-29 02:20 (월)
안양대,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 참여대학 2년 연속 선정!
안양대,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 참여대학 2년 연속 선정!
  • 방완재
  • 승인 2024.02.19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대학교 전경
안양대학교 전경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는 KDB산업은행과 KDB나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KDB 창업 교육 프로그램 참여대학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2년 연속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KDB 창업 교육 프로그램’은 창업 문화 확산 및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고객 발굴 및 탐색 기반 실습형 창업 교육을 지원하는 목적을 가진 프로그램으로 교안 및 사업비, 창업교육 전문가 풀 및 역량강화 교육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안양대학교는 지난 2023년 KDB 창업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안양대 학생팀이 2등 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으며, 지도교수인 구웅모 교수는 2023 하반기 KDB 우수 교수로 선정된 바 있다.   

안양대학교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고객 발굴 중심의 창업역량 강화 교육프로그램을 전 학년 대상으로 1년에 두 차례 걸쳐 개설하여 선진적인 창업 교육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먼저 1학기에는 ‘비즈니스모델 완성하기’ 교과목으로 지속 가능 경쟁우위(SCA)를 확보하기 위한 비즈니스모델 설계 및 전략을 수립하고, 2학기에는 ‘비즈니스모델 바로 알기’ 교과목을 통해 본인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모델 설계 및 사업계획서 작성 등을 교육하게 된다.

안종욱 안양대 취창업지원단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서 안양대학교 재학생들의 창업역량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대학 창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