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00 (토)
WISET-대구테크노파크와 대경권 첨단전략산업 분야 여성인재 활용 협력 추진
WISET-대구테크노파크와 대경권 첨단전략산업 분야 여성인재 활용 협력 추진
  • 하영 기자
  • 승인 2024.02.16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경권역 여성과학기술인 고용창출 및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한 거점 조성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이사장 문애리, 이하 WISET), 대구테크노파크(원장 도건우, 이하 대구TP)는 대경권 이공계 여성인재 활용 확대와 지역산업 발전을 위하여 2월 16일(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문애리 이사장(왼쪽) 대구테크노파크 도건우 원장(왼쪽에서 두번째)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WISET과 대구TP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내 여성 과학기술인들의 전문성 향상과 원활한 일자리 진입을 지원하고, 지역기업과 인재가 상호 발전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하여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대경권역 첨단전략산업 분야 여성인력 활용 확대를 목적으로 △지역 첨단전략산업 기업육성 및 여성 R&D인력 고용창출 협력, △지역 이공계 여성인재 취업 및 성장지원 프로그램 발굴·추진을 위한 정보자원 공유, △여성과학기술인 전문성을 활용한 경력성장 생태계 구축 협력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양 기관은 협약 이후 과학기술 R&D 분야 재직자들의 출산․육아휴직, 육아기 단축근로 등으로 인한 업무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과학기술분야 R&D 대체인력 활용 지원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미래모빌리티, 로봇 등 지역 전략분야 이공계 여성의 경력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문애리 이사장은 “WISET은 여성과학기술인 가치창출의 선도기관으로서 이번 협약을 통해 대경권역 전략산업 분야 이공계 여성이 지역사회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고자 한다. R-STATION* 사업을 기반으로 지역 여성과학기술인의 진입 및 경력성장 생태계가 더욱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구TP 도건우 원장은 “급변하는 첨단전략산업 분야의 기업 육성을 위해서는 우수 인재 확보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지역 기업육성 거점기관인 대구테크노파크가 WISET과 힘을 모아 지역 첨단산업을 이끌어나갈 여성인재 활용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이번 협약이 지역산업 발전과 우수인재 유입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의 자질과 능력이 발휘되는 사회를 구현하여, 국가과학기술 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이공계 여성 일자리 발굴 및 연계 △ 이공계 취업 및 경력개발 교육 및 멘토링 △여성과학기술인 법/제도 지원 △여성과학기술인 정책 연구 및 통계 조사 △ 과학기술계 지속성장 생태계 문화 조성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