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35 (월)
대구한의대학교, 간호학과 미국 상위권 명문 주립대인 미시간주립대학교에서 2023년 동계 단기 임상연수 프로그램 진행
대구한의대학교, 간호학과 미국 상위권 명문 주립대인 미시간주립대학교에서 2023년 동계 단기 임상연수 프로그램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4.02.15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선진화된 간호대학 시스템과 의료기관 체험을 통한 의료인 전문성 확보 및 글로벌 역량 강화 -
미시간주립대학교 간호학과 수업 참여하는 학생들
미시간주립대학교 간호학과 수업 참여하는 학생들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간호학과는 지난 1월 23일부터 2월 10일까지 19일 동안 국제교류팀 주관으로 “미시간주립대학교 동계 단기 간호학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간호학과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동계 단기 간호학 연수 프로그램(‘Healthcare Professional Shadowing Program’)에 필요한 언어와 역량진단을 통해 최종 6명의 프로그램 참석 대상자를 선발했다. 

미국 미시간주립대학교는 미국 주립대학교 중 상위 30위에 랭크된 수준급 대학교로 미국 최고의 토지보조금(랜드그란트) 대학이자 세계 최고의 연구 대학 중 하나이다. 

학생들은 이번 미시간주립대학교 간호대학에서 간호이론 수업 및 스킬 랩(Skill lab), 의료기관 투어를 통해 미국의 선진화된 간호대학 시스템과 의료기관을 체험하고 의료인으로서의 국제적인 직업관 및 역량을 키우게 된다.

간호학과 김미진 교수(학과장)는 “이번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세계화의 흐름에 따라 학생들에게 글로벌 역량을 겸비한 간호사로 성장하기 위한 준비된 인재를 배출하는 초석이 될 수 있으며 국제적인 간호사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간호학과의 우수 인재의 해외 정착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며 다양한 국제 교류협력을 본격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