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00 (토)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패션산업학과, 크리스토프초이와 MOU 체결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패션산업학과, 크리스토프초이와 MOU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4.02.1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이하 서울문화예술대, 총장 이종찬) 패션산업학과(학과장 송은영)가 크리스토프초이(대표 최준영)와 상호교류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양 기관은 ▲주요 시책 홍보 협약 ▲교육 프로그램의 상호 교류 및 정보자료 교환 ▲문화교류 활성화를 위한 문화 사업 공동 추진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으며, 양 기관은 추후 상호교류협약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과 포부에 관해 논의했다.

서울문화예술대 패션산업학과 송은영 학과장(左), 크리스토프초이 최준영 대표(右), 사진(右) ▲ 크리스토프초이 매장 모습
서울문화예술대 패션산업학과 송은영 학과장(左), 크리스토프초이 최준영 대표(右), 사진(右) ▲ 크리스토프초이 매장 모습

 크리스토프초이(최준영 대표)는 2008년에 설립된 웨딩드레스 전문 기업으로 드레스뿐만 아니라 남성 맞춤 슈트와 셔츠를 디자인, 제작, 판매 및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의 웨딩드레스에 대한 고정관념을 과감히 깨고, 여러 가지 소재를 믹스 매치하여 신부의 개성을 살려주는 유니크한 디자인을 선보여 마치 정교한 조각품을 보는 듯한 입체적인 디테일이 크리스토프초이 드레스만의 특징이다. 최준영 대표는 패션산업학과에서 진행하는 오프라인 실습수업을 통해 파리의상조합학교(프랑스)와 노팅엄 트렌트 대학교(영국)에서의 유학 생활 및 파리 오뜨꾸뛰르 브랜드에서 다년간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얻은 디자인 감각 및 제작 노하우, 패션쇼 기획·운영 능력 등을 학생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서울문화예술대 패션산업학과 송은영 학과장은 “섬세하고 수준 높은 드레스를 디자인·제작·판매하는 크리스토프초이와의 협약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디자이너로서의 창의성과 마인드, 차별성 있는 패턴메이킹 기술 습득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패션전문가가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패션산업학과는 2024학년도에 신설된 학과로 패션 분야 전반에 걸친 이론과 실기를 온오프라인 수업을 통해 학습함으로써 패션산업에서 요구하는 창의적인 디자인 능력, 산업환경 및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기획과 비즈니스 능력, 미래산업환경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융복합 능력을 갖춘 진취적인 패션 전문인을 양성한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2024학년도 1학기 정시 2차 모집을 오는 2월 16일(금)까지 진행한다. 입학생 전원 장학금을 지급하며 정시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 수능 및 내신 미반영으로 수시 및 정시 지원 횟수와 무관하게 지원이 가능하며,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