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2:10 (월)
셰익스피어 5대 희극
셰익스피어 5대 희극
  • 김재호
  • 승인 2024.02.0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음│편역 김성진│654쪽│도서출판 린

《셰익스피어 5대 희극》을 한 권으로 읽다!

셰익스피어의 희극은 셰익스피어 문학의 성장기에 쓰인 작품들이다. 《한여름 밤의 꿈》이라는 낭만 희극을 상연하여 호평을 받으면서 《뜻대로 하세요》, 《십이야》, 《베니스의 상인》 등 목가적 분위기나 희비극적 요소가 가미된 낭만희극의 걸작이 탄생했다. 그래서 셰익스피어의 작품에는 시공을 초월하여 거의 모든 삶의 영역을 탐구해 볼 수 있는 요소들이 들어 있다. 심지어 현대의 경영자나 정치가들에게도 셰익스피어는 훌륭한 길잡이가 되어 준다. 또한 어느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숱한 명대사를 남겼다. 

청춘 남녀의 낭만적 사랑과 복수심에 사로잡힌 유대인 고리대금업자 이야기 《베니스의 상인》, 연인들의 사랑과 갈등이 초자연적인 힘으로 해결되는 꿈같은 이야기 《한여름 밤의 꿈》, 사랑하는 남녀의 꾸밈없는 속마음이 전원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좋으실 대로》, 말괄량이를 순종적인 여자로 길들이는 유쾌한 《말괄량이 길들이기》, 얽힌 사랑의 갈등이 해결되고 결혼에 이르는 《십이야》. 셰익스피어는 이 작품들을 통해 화려한 낭만이 온화한 해학에 감싸여 아름다운 언어로써 독특한 세계를 형성한다. 작품 속 표현 한 마디 한 마디가 관객들로 하여금 무릎을 치게 만들고, 교묘하고 신비로운 표현은 그 속에 인생의 진지한 성찰을 담고 있다.  

다양한 명화와 삽화, 사진을 담은 ‘린 인문고전 클래식’

우리가 고전을 읽어야 하는 이유는 다양한 시대와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우리들의 상상력과 창의적이고 다양한 관점을 샘솟게 한다. 이렇듯 최고의 걸작들은 언어의 아름다움과 이야기의 힘을 가지고 있다. <린 인문고전 클래식>은 이런 최고의 고전들에 다양한 명화와 삽화, 사진을 담아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