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55 (토)
국립창원대 공동실험실습관-경남교육청, 과학교사 첨단기자재 직무연수
국립창원대 공동실험실습관-경남교육청, 과학교사 첨단기자재 직무연수
  • 배지우
  • 승인 2024.02.0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창원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관장 최혁재)은 경남도내 초·중·고 과학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2024 과학교사 첨단기자재 활용 직무연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6일 밝혔다. 

국립창원대 공동실험실습관에서 경남도내 과학교사를 대상으로 한 ‘2024 과학교사 첨단기자재 활용 직무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이번 직무연수는 국립창원대 공동실험실습관과 경남교육청이 협업해 지난달 29일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진행했으며, 국립창원대 공동실험실습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첨단 시험분석 장비 10종의 이론 및 실습 과정에 경남도내 과학교사 58명이 참여했다. 

연수에 참여한 마산용마고 구민주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 역량을 증진할 수 있었으며, 과학전람회 등을 위한 학생 지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경남교육청 이중화 창의인재과장은 “이번 연수는 미래 사회에 필요한 과학 기자재를 실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교육 현장에서 과학 탐구 활동을 활성화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립창원대 최혁재 공동실험실습관장은 “직무연수에 열성적으로 참여하신 선생님들과 특히 연수를 위해 힘써주신 경남교육청 창의인재과 황진석 장학사님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국립창원대와 경남교육청의 상호 네트워크를 강화해 지역 인재양성에 이바지할 것이며, 나아가 국가중심 국립대학으로서의 공공성·책무성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