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35 (토)
삼육보건대-카자흐스탄 크즐 오르다 대학
삼육보건대-카자흐스탄 크즐 오르다 대학
  • 방완재
  • 승인 2024.02.0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교류 협약식(MOU)

삼육보건대학교(총장 박주희)는 카자흐스탄 ’크즐오르다대학교(Korkyt Ata Kyzylorda University)' (Bazartay Zhandos Nurtayevich 부총장외 대표단 4명)을 맞이하여 1월 19일(금) 대회의실에서 국제교류 협약식을 진행했다. 
박주희 총장은 대표단을 환대하며 약 1시간 정도의 접견을 통해 “미래 대학에 있어서 전 세계 대학들이 이렇게 연결되는 커넥트 되는 것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우리 대학과 비슷한 87년의 긴 역사를 지닌 크즐오르다대학교와 보건의료분야의 특성화 대학인 우리 대학의 보건의료 분야를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학생, 교수 등 대학 교류 활성화를 기대한다며 특별히 또 우리 대학은 병원도 있고 또 드론 분야의 연구소도 있고 또 메타버스에 관심이 많다”며 실질적인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Bazartay Zhandos Nurtayevich 부총장은 답례사에서 “따뜻하게 환대해 주셔서 감사하다. 우리 대학은 카자흐스탄에서 TOP10에 들어갈 정도로 규모가 큰 국립대학이다. 학부과정은 62개학과, 석사과정은 36개학과, 박사과정은 8개분야 5천명 이상의 재학생을 유지하고 있다. 앞으로 좀 더 많이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그리고 삼육보건대학교와 협약을 하게 되어 아주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크즐오르다대학교와 협약 내용은 ▲ 대학 간 미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전략 공유 ▲ 미래 발전계획 기반의 대학 간 학생 유치 방안 공유 ▲ 대학 특성화 분야 교육 지원 ▲ 메타버스 환경의 다양한 교육 컨텐츠 공유 ▲ 기타 양 대학 간 필요로 하는 정보 제공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