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25 (토)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신년특집 국가공인 자격증 특강 성료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신년특집 국가공인 자격증 특강 성료
  • 방완재
  • 승인 2024.02.0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컴퓨터·AI공학과는 최근 2024년 신년특집 국가공인 자격증 특강 시리즈를 세종사이버대학교 메타버스 캠퍼스를 통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자격증 특강 시리즈는 2024년 봄 시행되는 자격증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1월2일(화)부터 2월6일(화)까지 약 1달여 기간 동안,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 리눅스마스터2급, SQL개발자(SQLD), 네트워크관리사2급의 4개 특강이 연이어 진행됐다.   
특히, 컴퓨터·AI공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특강 영상에 대해 다시보기를 제공해 재학생들이 바쁜 일상에서도 자격증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컴퓨터·AI공학과 학과장 김효정 교수는 “기초 자격증 취득에서 시작해 최근 상위 자격증 취득 성공사례도 나타나고 있다. 특히 국내 자격증 취득자뿐만 아니라 국제 데이터사이언스 디지털 배지 등 국제 자격증 및 디지털배지 취득 사례도 다수 등장하고 있어서 고무적”이라며 “학과에서 지원하는 국제 디지털 배지 취득 프로그램의 경우, Credly사의 Acclaim 플랫폼을 통해 링크드인 등에서 취득한 디지털 배지를 공유할 수 있어 재학생들이 취업 혹은 경력 개발시 소셜 인지도를 높이는 데 매우 유리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향후에도 학과에서는 국가 자격증, 민간 자격증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제 디지털배지 취득 지원으로 재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다양한 경력 모델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교과목과 자격증 취득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연계하여 제공하고 있다. 
특히 ‘데이터과학의세계’, ‘데이터시각화’ 과목과 국제 데이터사이언스 디지털배지 취득, ‘데이터분석자격증실전’ 과목과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 자격증 취득, ‘클라우드자격증실전’ 과목과 국제 클라우드 디지털 배지 및 자격증 취득, ‘유닉스및리눅스시스템’ 과목과 리눅스마스터2급 자격증 취득, ‘컴퓨터네트워크기초’ 과목과 네트워크관리사2급 자격증 취득 등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또, 국내외 자격증과 디지털 배지 취득을 위해 창의학습공동체와 같은 학습 소모임 활동을 매학기 연계해 운영하고 학생들의 전문가 네트워크 형성과 역량 인증 과정을 체계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컴퓨터·AI공학과의 5가지 전문가 과정과 관련한 민간 자격증으로, 컴퓨터 전문가 자격증, 인공지능(AI) 전문가 자격증, 빅데이터·데이터과학 전문가 자격증, 클라우드 전문가 자격증, AIoT(지능형사물) 전문가 자격증을 졸업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재학생이 경력 목표 설정과 경력 개발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컴퓨터·AI공학과는 오는 2월 16일(목)까지 2024년 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4년제 대학 학사 학위 취득을 위해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일반, 산업체, 군위탁 전형으로 자신의 환경에 따른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