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7:45 (일)
인하대, ‘2024 미래기술 트랜드와 인천 제조혁신의 미래’ 세미나
인하대, ‘2024 미래기술 트랜드와 인천 제조혁신의 미래’ 세미나
  • 방완재
  • 승인 2024.02.0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연관 협력 통한 인천 강소기업 육성·초인류 도시 도약 목표
미래비전 트랜드 분석 통한 인천 비전 공유 및 인재 양성 위한 강연
2024년 미래기술 트랜드와 인천 제조혁신의 미래 세미나 포스터
2024년 미래기술 트랜드와 인천 제조혁신의 미래 세미나 포스터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가 7일 ‘2024 미래기술 트랜드와 인천 제조혁신의 미래’ 세미나를 개최한다.

인하대학교 제조혁신전문대학원은 인천테크노파크,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 등과 산학연관 협력을 통해 인천시 강소기업 육성, 인천의 세계 초일류 도시 도약에 기여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선 참여기관 등이 2024년 미래기술 트랜드 분석을 통해 인천의 미래 비전을 공유한다. 미래기술 적합 인재 양성을 위한 인하대학교 제조혁신전문대학원의 강연도 진행된다.

인하대학교 제조혁신전문대학원은 세미나에서 인천에 있는 인천테크노파크·한국산업단지공단 등 기업지원기관, 인천상공회의소·인천경영자총협회 등 기업 협의체,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자동차연구원 등 연구기관 총 18곳과 ‘인천 미래기술 및 제조혁신 협력’ 공동 비전 선포 및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일본·독일의 제조기술 트랜드를 주제로 한 김형중 건국대학교 교수의 강연을 시작으로 유범재 KIST 교수(최신 국내 로봇 기술 소개), 김정식 인천테크노파크 모빌리티센터장(인천 미래자동차 기술 전환), 조진표 인하대학교 교수(미래기술 적합 인재 양성)의 발표가 이어진다.
 
이번 행사를 주최·주관하는 인하대학교 제조혁신전문대학원의 현승균 원장은 “디지털 혁명 시대의 인천 기업이 가치 창출 전략을 세우는 데에 제조 기술혁신과 미래기술 트랜드 분석은 필수적”이라며 “미래 적합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하대학교 제조혁신전문대학원은 뿌리기술을 기반으로 첨단 제조산업의 혁신 성장을 이끌어갈 뿌리 스마트 융합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2020년 3월 개원했다. 첨단소재공정공학 전공, 제조AI융합 전공, 스마트소재부품공학 전공 등을 개설·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