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25 (토)
대전대 교수학습개발원, ‘2023학년도 전공학습전략 학습법’ 특강
대전대 교수학습개발원, ‘2023학년도 전공학습전략 학습법’ 특강
  • 배지우
  • 승인 2024.02.0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과대학/학과 전공별 특화된 학습전략을 실제 학습에 적용

대전대학교(총장 남상호) 교수학습개발원에서는 오는 13일부터 ‘2023학년도 전공 학습전략 학습법 특강’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대전대에 따르면 일반적인 학습법 특강 프로그램 운영 결과, 전공별 맞춤법 특강 의견이 도출되었으면, 학생 들은 전공별 맞춤형 학습법 특강에 대한 지속적인 요구가 증대하고 있어 2023학년도 학습지원 프로그램의 트랙별 체계 개선에 따른 ‘전공 학습 트랙’이 신설하였고 이에 맞춰 JUMP+단계와 연계한 전공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

교육은 단과대학/학과(전공)별 특성을 반영한 주제를 Zoom으로 진행하며, 특강에 참여한 학생은 비교과 5point를 과목당 제공하며, 모든 과목 수강 시 최대 3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오는 13일까지 교수학습개발센터 홈페이지로 접수하며 지능형 플랫폼과 비교과 프로그램 가운데 중복 신청도 가능하고, 특강은 총 6회 진행된다.

특강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각 단과대 학생들 대상으로 진행하며 ▲ 1일차는 송보현 강사의 ‘쓰기를 망설이는 그대에게(공대생의 글쓰기)’, ▲ 이지훈 강사 ‘영상제작 스킬, 활용 학습법’, ▲ 2일차는 하상재 강사 ‘소통 기반의 협업으로 만드는 효율적인 팀 발표’, ▲ 손유정 강사 ‘자기주도 학습을 위한 성공전략, 셀프리더십!’, ▲ 3일차는 이 현 강사 ‘소셜 빅데이터 현직자가 알려주는 빅데이터의 이해와 사례’, ▲ 김구영 강사 ‘보건의료계열 학생을 위한 노트필기 요령’ 등 총 6회로 나누어 진행한다.

대학 관계자는 “ 단과대학/학과(전공)별 전공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학습법 특강은 학생들이 전공별 특화된 학습전략을 실제 학습에 적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한 만큼 내실 있는 특강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