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9:20 (일)
국립금오공과대학교, 강원대와 손잡고 국방 ICT 분야 협력한다!
국립금오공과대학교, 강원대와 손잡고 국방 ICT 분야 협력한다!
  • 방완재
  • 승인 2024.02.0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금오공과대 ICT융합특성화연구센터 - 강원대 첨단군사과학기술연구소 MOU
국방 ICT 산업 미래소요 발굴 및 전문 인재 양성 협력
좌측부터 김동성 센터장, 김익현 첨단군사과학기술연구소장
좌측부터 김동성 센터장, 김익현 첨단군사과학기술연구소장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 ICT융합특성화연구센터가 강원대 첨단군사과학기술연구소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월 1일 용평리조트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동성 국립금오공과대학교 ICT융합특성화연구센터장과 김익현 첨단군사과학기술연구소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방 ICT 산업 관련 미래소요 발굴 및 공동 과제 추진 △방위산업 분야 세미나 등을 통한 기술ㆍ정보 교류 △ICT 지능화융합 분야 학술행사 공동 참여 △양 기관 상호 견학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강원대 첨단군사과학기술연구소는 14만여 명의 군 장병이 주둔하고 있는 강원도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지난 2023년 9월, 첨단 군사과학기술 융합 분야의 연구 수행 및  전문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김익현 첨단군사과학기술연구소장은 “민군ICT분야의 융합기술 연구를 이끌고 있는  ICT융합특성화연구센터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R&D 과제를 함께 추진하며 유의미한 성과를 창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성 ICT융합특성화연구센터장은 “양 기관뿐만 아니라 산학연관군의 다양한 기관과도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방위산업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