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50 (토)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SECAN STUDIO 제작 웹툰 ‘신의 집사’, 드라마로 만들어진다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SECAN STUDIO 제작 웹툰 ‘신의 집사’, 드라마로 만들어진다
  • 방완재
  • 승인 2024.02.0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CO㈜더콘텐츠온와 드라마 판권 계약 체결”
신의집사
신의집사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창의소프트학부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의 산학 스튜디오 ‘SECAN STUDIO’와 웹툰 제작사 재담미디어가 TCO㈜더콘텐츠온과 웹툰 ‘신의 집사’에 대한 드라마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 

SECAN STUDIO와 재담미디어가 공동으로 제작하고 있는 웹툰 ‘신의 집사’는 네이버웹툰에 연재중이다. 이번에 드라마 판권 계약을 한 TCO㈜더콘텐츠온은 코넥스 상장사로 영화 제작, 배급, 투자에 오랜 경험을 가진 중견 제작사로, 드라마 투자펀드 조성으로 탄탄한 재원을 확보하며 드라마사업에 본격 진출했다.

재담미디어는 현재 30개 이상 작품의 영상화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그중 대표작 ‘약한영웅’ 드라마 시즌2가 이미 촬영에 돌입해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또 다른 대표작 ‘궁’ 리메이크 드라마도 올해 안에 촬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SECAN STUDIO는 국내 1위를 넘어 아시아 톱 콘텐츠전공으로 자리매김한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교수진과 학생들로 구성된 산학 프로젝트 팀이다. SECAN(세칸)은 ‘Sejong Comics & Animation’의 약자다. SECAN STUDIO가 참여해 네이버에 발표한 또 다른 작품인 ‘신은 주사위 놀이를 하는가’는 국내를 넘어 미국, 일본에서의 글로벌 공개가 확정됐다. 

‘신의 집사’와 ‘신은 주사위 놀이를 하는가’ 두 작품 모두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 이순기 교수가 총괄 디렉터를 맡았고, 소윤정, 박채영 학생을 비롯한 총 9명의 재학생들이 각각 PD, 작화, 채색, 후보정, 배경 등 작품 제작 공정의 핵심 역할을 담당했다.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세종대 LINC+ 사업단 및 NHN과 함께 진행한 산학 프로젝트의 웹툰 작품인 ‘옥탑방 왕세자’, ‘플로리다 반점’ 등의 제작 경험을 통해 본격적인 세종대학교 웹툰 제작 파이프라인을 구축했다. 그 기반으로 발전한 SECAN STUDIO는 웹툰 제작 현장에서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인재를 인큐베이팅하기 위해 향후 다양한 기업 및 플랫폼과 협업해 작품을 제작해 나갈 예정이다.

이순기 교수는 “세종대 SECAN STUDIO의 작품이 하나의 콘텐츠 장르를 넘어 영상화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발표로 이어진 사례이며, 참여기업과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이루어낸 반가운 성과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