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10 (토)
영진전문대 파크골프경영과 1기 졸업하는 박종성 씨
영진전문대 파크골프경영과 1기 졸업하는 박종성 씨
  • 방완재
  • 승인 2024.02.0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9세 만학도, 파크골프 비즈니스 사업에 도전
영진전문대 파크골프경영과 1기로 졸업하는 박종성 씨(왼쪽서 세 번째)가 자신의 어드레스 보조 특허기술로 출시한 ASTERA 클럽을 동기생들과 같이 들고 포즈를 취한 모습
영진전문대 파크골프경영과 1기로 졸업하는 박종성 씨(왼쪽서 세 번째)가 자신의 어드레스 보조 특허기술로 출시한 ASTERA 클럽을 동기생들과 같이 들고 포즈를 취한 모습

2월은 대학 졸업시즌이다. 청년들이 푸른 꿈을 안고 사회를 향해 힘찬 돛을 올리는 시기다.

이달 16일 대구 영진전문대학교 학위 수여식에서 전문학사를 취득하는 인물 중에는 청년 이상의 푸른 꿈으로 졸업하는 만학도가 있어 관심을 끈다.

그 주인공은 올해 나이 79세인 박종성 씨. 그는 이 대학교가 신설한 파크골프경영과 첫 졸업 테이프를 끊은 1기생. 시니어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는 파크골프에 심취한 그가 2022년 좀 더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인생 이모작을 도모해 보겠다는 각오로 신생 학과에 입학했다.

입학과 함께 그는 동기 학우들의 성원에 힘입어 ‘과대(학과 대표)’를 맡았고, 선후배 친선파크골프대회, 단체 여행 등을 추진했다.

또 재학 중 다진 파크골프 실력으로 전국대회에 출전했는가 하면, 강의실서 배운 경영, 회계, 재테크, 세금 등 경영에 대한 전문지식을 토대로 아예 파크골프 관련 회사 설립에 이르렀다.

박 씨는 “파크골프가 시니어 스포츠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 분위기에 편승해 초보자 교육생을 위한 장비와 교육 기자재 개발이 필요하다고 평소에 느낀 게 많아 사업에 뜻을 두고 있었다. 영진전문대학교 파크골프경영과에 재학하면서 학우들과 교수님들의 도움과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며 제품 개발과 특허 출원도 하게 됐다”고 했다. 

파크골프클럽, 파크골프 트레이닝 장치 등 파크골프 관련 5개의 특허를 보유 중인 그는 이 특허를 이용, 직접 제품 개발에 나섰고 ‘JS파크골프’를 지난해 설립, 제품을 출시했다.

지난 연말에는 대구광역시파크골프협회의 2023년 공로자 시상식에서 연구상까지 받은 박 씨. 

‘1기생’이라는 의미를 되새기고, 동기들 간 우의를 이어나가자는 파크골프경영과 동기생들은 박 씨를 초대 동문회장으로 추대했다. 

“그동안 영진전문대학교에서 배운 지식과 네크워크로 초보교육생부터 중상급자 및 프로선수들까지 경기력을 향상할 수 있는 진화된 장비를 개발하고 보급하면서 대한민국의 파크골프 선진화를 이룩하는 데 앞장서겠다”며 포부를 밝힌 박 씨는 “파크골프 전문경영인으로 재출발하는 올드보이의 멋진 활약을 기대해 주시기 바란다”고 환한 미소를 지어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