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35 (일)
조선대 김태규 교수,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수상
조선대 김태규 교수,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수상
  • 배지우
  • 승인 2024.02.0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대 지능형로봇혁신융합대학사업단 김태규 단장이 첨단분야 핵심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사회부총리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김태규 단장.
김태규 단장.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는 지능형로봇혁신융합대학사업단 김태규 단장(스마트이동체융합시스템공학부 교수)이 지난 17일 연구재단에서 개최한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성과포럼’에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조선대학교 지능형로봇혁신융합대학 사업은 지능형로봇 분야 인력양성을 위해 지난 2021년 한양대 ERICA, 광운대, 부경대, 상명대, 영진전문대, 조선대, 한국공대가 포함된 7개 대학이 하나의 컨소시엄으로 구성되어 시작됐다.

 조선대에서는 김태규 단장이 지능형로봇 분야의 체계적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융합학과인 ‘지능형로봇학과’를 신설했고, 수준별, 단계별 마이크로 모듈로 구성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생의 교육 선택의 폭을 확대하기 위해 복수학위제, 유연학기제, 마이크로 전공제 등 9가지 학사제도 제·개정과 10개의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을 개설해 학생들의 학위 취득을 용이하게 하고 교과목 선택 폭을 확대하는 등 융합교육 기반을 구축했다. 아울러 7개 참여대학이 공동으로 교육과정 및 교과목을 개발, 개선하여 참여대학 학생들이 수준 높은 표준화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으며, 그 결과 총 1만4000명 이상의 수강생과 1500명 이상의 마이크로 모듈 이수자를 배출했다.

 김태규 단장은 “앞으로 지자체 및 지역 산업체와의 지·산·학 협력관계를 강화하여 지능형로봇분야의 전문역량과 융합능력을 가진 핵심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