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4:50 (토)
이은정 작가의 개인전‘여성 가계도’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박물관에서 개최
이은정 작가의 개인전‘여성 가계도’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박물관에서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4.01.31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정 작가 개인전 개최
이은정 작가 개인전 개최

 한국교원대학교(총장 김종우) 교육박물관은 지역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을 진작하기 위해 “대학 문화자원 공유사업”(국립대학 육성사업)을 하고 있다. 2024년 1월 30일(화)부터 2024년 2월 8일(목)까지 진행되는 “여성가계도”는 이은정 작가의 19번째 개인전이다.

 이은정 작가는 충남대학교 예술대학 회화과와 동 대학원 미술학과를 졸업하고 19번의 개인전과 다수의 단체전을 통하여, 한 집안의 가계도를 여성 중심으로 다시 그려내고 있다. 사회적 통념상 가계도에는 남성의 성씨만을 기록하여 여성은 이름조차 없는데, 한 집안의 가계도를 여성 중심의 초상화로 기록함으로써 3, 4대에 걸친 여성의 유전적 유사성을 드러내고 가계도에 기록되어지지 않은 이면을 기록하고 있다.

 이은정 작가는 “한 집안의 가계도를 보면 사회적 통념에서 소외되어진 여성의 삶을 살펴볼 수 있다. 여성의 초상화를 통해 가계도에 기록되지 않은 유전적 요소를 살펴보면서 어머니의 존재에 대해 다시금 회고해 보길 바란다 ”라고 초대의 말을 전했다.

 최철 교육박물관장은 “교육박물관이 지역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문화 교육 시설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다양한 전시를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민들과 문화예술의 가치를 함께 공감하고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