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45 (토)
한예종,‘제로 에듀케이션’(Zero-Education) 실시
한예종,‘제로 에듀케이션’(Zero-Education) 실시
  • 방완재
  • 승인 2024.01.3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예술교양학부, 2024년도 예비 신입생 대상 사전교육 개최
- 음악, 연극, 영상, 무용, 미술, 전통예술 등 6개원 전임교수 6개 수업
- 2월 14일(수)부터 2월 15일(목)까지 2일간 석관캠퍼스
2024 제로 에듀케이션-포스터
2024 제로 에듀케이션-포스터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는 2024학년도 예비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입학 전 사전 교육 프로그램 ‘제로 에듀케이션(Zero-Education)’을 실시한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교양학부(주임교수 진휘연)가 주관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2024학년도 예비 신입생들에게 예술 관련 기초 개념을 습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타 원 및 타 전공 친구들과의 교류를 통한 새로운 시각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제로 에듀케이션’은 2월 14일(수)부터 15일(목)까지 2일간 석관캠퍼스에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총 6개 수업이 진행된다. 모든 수업은 6개원 전임교원들이 직접 진행하며 체험, 토론 형식 등으로 구성되어 예비 신입생들은 다양한 예술 분야를 능동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이수한 후에는 수강신청 기간에 교양선택 1학점을 신청할 수 있다.
 음악원 음악학과 김수진 교수의 <음악과 인문학>은 음악의 문화적 가치에 대해 고찰하고 각자의 전공 분야를 탐색하는 수업이다. 연극원 연기과 윤소희 교수의 <즉흥과 몸>은 즉흥을 기본으로 하는 움직임 훈련을 통해 신체 감수성을 키운다. 영상원 영상이론과 하승우 교수의 <한국영화 제2의 르네상스를 살펴보다>는 한국영화의 전성기라 할 수 있는 시기를 되짚어 봄으로써 미래의 한국영화가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가능성을 모색한다.

 무용원 실기과 안덕기 교수의 <내 안에 한국춤>은 한국춤의 리듬감 있고 멋스러운 사위들로 잠재된 끼와 흥을 깨운다. 미술원 건축과 지강일 교수의 <Art, Architecture and Beauty>는 아름다움에 대한 탐구로부터 예술, 건축, 과학 분야 간 공통점을 발견하는 수업이다. 전통예술원 연희과 박인수 교수의 <춤길 워크숍>은 경상도 지역 탈춤의 기본춤인 덧배기춤을 함께 추며 공동체적 감각을 되살린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 신입생은 2월 1일(목) 오전 10시부터 5일(금) 오후 5시까지 한국예술종합학교 홈페이지(http://www.karts.ac.kr) 알림/참여 공지사항의 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원별 선착순 50명을 모집한다.

 예술교양학부의 2024학년도 예비 신입생 입학 전 프로그램 ‘제로 에듀케이션’의 일정 및 관련 내용 등 자세한 정보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