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10 (토)
경성대 패션디자인학과, ‘글로벌 스타일테크 공모전’, 수상 쾌거
경성대 패션디자인학과, ‘글로벌 스타일테크 공모전’, 수상 쾌거
  • 배지우
  • 승인 2024.01.2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 단체 작품은 공모전의 최고상인 ‘지이모션상’ 수상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 패션디자인학과 학·석사연계과정의 학생 3인(김혜림, 김경은, 김윤호)이 한양여자대학교(총장 나세리) 및 한양여자대학교 LINC 3.0 사업단이 공동 주최하고 콘텐츠/디자인 ICC에서 주관한 ‘2023 글로벌 스타일테크’ 공모전 수상을 위해 지난 17일(수) 한양여자대학교 본관에서 열린 시상식에 참석했다.

 

 2023 글로벌 스타일테크 공모전은 (주)지이모션의 3D 의상 시뮬레이션 프로그램 ‘z-weave’를 활용한 자유 주제의 디자인 공모전으로, 이번 공모전에서는 경성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의 3개의 팀이 지이모션상(김경은, 김윤호, 김혜림 단체작품), 특선(김혜림), 장려상(정다은)을 수상했다.

 본 공모전의 최고상인 ‘지이모션상’을 수상한 김경은, 김윤호, 김혜림 학생은 삐에로의 우스꽝스럽고 사랑스러운 기존의 이미지를 되찾고자 다채로운 색감을 사용하여 아방가르드한 의상을 디자인하여 상장과 상금을 거머쥐었다.
 개인 작품으로는 사회적으로 정해진 제도나 규율에서 벗어났을 때 사회 부적응자로 바라보게 되는 현상을 패션으로 풀어낸 김혜림 학생이 특선을 수상했다. 장려상을 수상한 정다은 학생을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인 팡파르(Fanfare)에서 영감을 받아 로맨틱한 드레스를 디자인했다.

 지이모션을 수상한 김경은 학생은 “이번 공모전은 3D 패션모델링 프로그램을 통해 초보자들에게는 제한적이었던 디자인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실질적으로 패션필드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됐다. 그런 의미에서 z-weave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게 도와주신 지이모션 관계자분들께 매우 감사드린다. 또한, 패션 분야에서도 디지털 프로그램을 다룰 수 있는 스킬과 역량을 반드시 키워야 한다고 강조하며 다양한 공모전과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주시는 경성대학교 채희주 교수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경성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는 지난 2023년부터 (주)씨에이플래닛이 개발한 uttu CAD와 (주)지이모션의 z-weave를 연계하여 학생들에게 디지털 패션 제작 기술 교육을 지속해서 시행하고 있다. 또한, 패션산업의 트렌드에 맞춰 디지털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잇따라 거둔 긍정적인 성과들을 바탕으로 경성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학생들이 디지털 패션 분야의 선도자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