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25 (토)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데이터기반 의사결정, 마케팅성과분석 및 최적화’ 특강 실시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데이터기반 의사결정, 마케팅성과분석 및 최적화’ 특강 실시
  • 방완재
  • 승인 2024.01.2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지난 1월 24일 ‘데이터기반 의사결정, 마케팅성과 분석 및 최적화’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특강은 닐슨IQ의 Business Analytics&Data Science 부문을 총괄하는 김상진 전무가 진행했다. 
김상진 전무는 “과학적 방법에 기반한 성과 분석 모델을 통해 의미 없는 투자를 최소화하고 더 높은 ROI를 창출하는 활동 위주로 투자를 집중시켜 성장을 지속시키고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마케팅 믹스 전략 수립이 가능하다”며 “이를 위해 ATL, BTL뿐만 아니라 마케팅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력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임명서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학과장은 “마케팅 성과를 분석하는데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마켓 데이터 분석 기관의 전문성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특히 전통적 미디어 환경과 뉴미디어 환경을 최적화 시켜 고객사에게 차별적인 마케팅 믹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 데이터의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라고 강조했다.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는 마케팅 기획능력, 데이터 분석능력과 플랫폼 지식의 배양이라는 구체적인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디지털마케팅만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교과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이 과정을 통해 디지털마케터, 라이브커머스마케터, 온라인 광고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24년부터는 업계 전문교수진과 함께 AI를 이용한 미디어콘텐츠 제작, 리테일 테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같은 과목을 개설해 재학생들의 현업 전문성을 더욱 강화시킬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오는 2월16일까지 2차로 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디지털마케팅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 및 산업체위탁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