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05 (토)
국립목포해양대, “대학 미래 생존전략” 정책 공모 공청회 개최
국립목포해양대, “대학 미래 생존전략” 정책 공모 공청회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4.01.2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목포해양대학교(총장 한원희)는 2024년 1월 31일(수)부터 총 3회에 걸쳐, “대학 미래 생존전략” 정책 공모 공청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개교 74주년을 맞이한 국립목포해양대학교는, 학령인구 감소와 대학 내외 벽 허물기와 과감한 대전환으로 대표되는 대학혁신 정책, 지역 발전과 지역대학의 선순환 체계 구축 등 급변하는 대내·외 여건을 분석하고, 대학의 현황을 살펴 지속가능한 대학발전과 생존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대학 미래 생존전략” 정책 공모를 추진하였다.

  정책 공모는 지난 5일(금)부터 19일(금)까지 대학 홈페이지, 공식 SNS 등을 통해 공고하였고, 참가 신청 접수 결과 총 10팀이 응모하였다. (교직원 5팀, 재학생 4팀, 일반인 1팀)

  1차와 2차 공청회는, 참가팀의 “대학 미래 생존전략” 연구 결과(정책안) 발표와 질의응답, 발표한 정책(안)에 대한 대학 구성원 의견 수렴이 예정되어 있고, 2월 14일(수) 개최되는 3차 공청회에서는 참가팀별 정책(안) 최종 발표 후 대학 구성원의 직접 투표로 “대학 미래 생존전략” 정책(안)을 선정한다.

  1차부터 3차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청회는 국립목포해양대학교 기관공학관(B5) 1층 소강당에서 열리며, 국립목포해양대 공식 유튜브 채널로도 생중계한다.

  한원희 총장은 “대학 내외 구성원들에게 충분한 사전 설명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며, “금번 선정된 정책(안)을 우리 대학의 미래 생존전략 수립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