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40 (일)
국립한국교통대 지역상생협력단,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간 지역상생 협약 체결
국립한국교통대 지역상생협력단,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간 지역상생 협약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4.01.2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윤승조) 지역상생협력단은 지난 25일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과 지역상생에 대한 주제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역상생협력 업무 협약식에는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지역상생협력단 강혁진 단장,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 이승한 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행사를 빛냈다. 이번 협약은 충북 지역 장애인관련 교육‧복지 등에 대한 공동 협업 활성화 및 상호협력을 통한 미래의 가치를 창출 할 수 있도록 협업 네트워크를 구성하고자 진행되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지역상생협력단과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미 행복가족‧건강가족RCC에서 운영하는 ‘평생설계 부모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완수한 경험이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지역 장애인 가치를 되새기고 이와 더불어 지역상생 협업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미래를 위한 가치있는 활동을 함께 도모하고, 대학의 지역사회에 기여 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지역상생협력단장 강혁진 교수는 “우리 대학은 지역상생협력단을 통하여 지역에 기여하는 국립대학으로서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하여 국립대학육성사업을 기반으로 지역의 장애인관련 교육‧복지 등과 관련된 프로그램 개발 및 협업을 통하여 지역 상생에 한걸음 더 나아 갈 수 있도록 함께 협력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