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1:10 (일)
광운대학교-브이디컴퍼니 기술이전에 관한 교육 행사
광운대학교-브이디컴퍼니 기술이전에 관한 교육 행사
  • 방완재
  • 승인 2024.01.26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운대학교-브이디컴퍼니 기술이전에 관한 교육 행사
광운대학교-브이디컴퍼니 기술이전에 관한 교육 행사

광운대학교(총장 김종헌)와 브이디컴퍼니(대표이사 함판식)는 전년도 상호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이번 달 25일 후속 협력 과정으로 서비스로봇 연구활동에 필요한 기술이전 및 실습 교육을 위한 행사를 진행했다. 광운대에서 한재현 대외국제처장, 박광현 로봇학부 교수, 이명진 로봇게임단 로빛 단장, 고건우 로봇동아리 바람 회장, 브이디컴퍼니에서 김덕진 부사장, 배경호 이사 등 총 3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연구 관련 기술이전 및 교육을 지원하였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및 로봇분야 동아리는 지난 협약을 통해 브이디컴퍼니로부터 서비스 이동 로봇 총 5대를 현물 기증 받고, 관련 이동 로봇에 관한 연구 계획을 수립하였다. 브이디컴퍼니가 기탁한 로봇은 대표 서빙로봇 ‘푸두봇’, 프리미엄 서빙로봇 ‘벨라봇’, 소형매장 서빙로봇 및 안내로봇 ‘케티봇’ 등으로 푸두봇과 벨라봇은 로봇학부 교수진의 연구용으로, 케티봇은 광운대 홍보용으로 활용하고 있다. 

한재현 처장은 “이번 기술이전 및 교육을 통해 광운대의 로봇 산업 연구와 교육이 구체적이고 본격적으로 도약할 것이라 기대한다”며 “브이디컴퍼니의 축적된 경험과 광운대학교의 우수한 인적 자원이 큰 시너지를 발휘하여 로봇 산업 시장에 기여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운대학교와 (주)브이디컴퍼니는 지난 해 9월 '교수 및 학생 대상 자율주행 로봇 연구활동 지원' 및 '로봇의 설치, 제어 및 사용화에 필요한 연구 협력 지원'에 관한 MOU 체결을 통해 상호 간 긴밀한 협력 관계를 맺었다. 이번 진행된 후속 행사를 기점으로 광운대학교는 로봇 관련 학부 및 학생단체를 통해 1년간 이동로봇에 대한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