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00 (토)
대구한의대학교, 미래융합대학 김진숙 학장 김해대학교 교수 대상으로 성인학습자 맞춤형 교수법 온라인 특강 공유
대구한의대학교, 미래융합대학 김진숙 학장 김해대학교 교수 대상으로 성인학습자 맞춤형 교수법 온라인 특강 공유
  • 방완재
  • 승인 2024.01.25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학습자의 특성과 요구를 고려한 다양한 교수법 및 수업모형설계에 대한 소개와 토론으로 진행-
미래융합대학 김진숙 학장
미래융합대학 김진숙 학장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 김진숙 학장은 최근 김해대학교 교수들을 대상으로 대학의 평생학습을 진화시키고 학습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성인학습자 맞춤형 교수법 특강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김해대학교 교수들을 중심으로, 학습자의 특성과 요구를 고려한 다양한 교수법 및 수업모형설계에 대한 소개와 토론이 이루어졌다.

김진숙 학장은 이 특강을 통해 대학의 평생학습 환경을 개선하고 성인학습자들에게 최적화된 교수법을 제공하는 데에 중점을 두었다. 
그는“성인학습자는 자기 경험을 중시하며, 문제 해결 중심의 학습이나 실제 적용 가능한 지식을 선호한다. 이러한 특성을 고려하여 교육과정을 디자인하고 진행함으로써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평생학습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대학이 지역사회의 요구에 부응하고 성인학습자들을 지원하는데 적극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대구한의대학교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성인학습자 중심의 교수법을 활용하여 학습경험을 최적화하고, 실제 업무에 적용 가능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