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15 (토)
경남대, 에스엠글로벌코리아와 양자배열 발전기술의 사업화에 맞손
경남대, 에스엠글로벌코리아와 양자배열 발전기술의 사업화에 맞손
  • 배지우
  • 승인 2024.01.2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권 국가의 친환경 에너지 관련 제품화 사업, 홍보 판매 마케팅 추진 본격화

경남대학교 유토피아 프로젝트팀은 1월 23일(화) 오후 3시 본관 3층 소회의실에서 ㈜에스엠글로벌코리아(대표이사 문재관)와 ‘양자배열을 통한 양자발전기술의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정각서(Memorandum Of Agreemen)를 체결했다.

 

  그동안 경남대 유토피아 프로젝트팀은 전기 저항 과부하로 인해 가장 효율이 적은 소형 모델에 대한 양자다이나모의 양산화 가능성과 이를 위한 응용 실증 및 실용화 연구에 집중해왔다. 

  지난해 ‘양자배열(양자물리학의 양자적 자기해석 배열은 초전도 현상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을 통한 양자발전기술’에 대한 연구로 ‘양자배열이 적용된 양자다이나모’가 전기 저항 과부하로 인해 효율적이지 못했던 기존 소형모터와 달리 부하 없이 전력을 사용함과 동시에 부하 없이 전력을 생산 및 저장하는 혁신적인 양자 메커니즘을 발견한 바 있다.

  이러한 ‘양자발전기술’의 본격적인 사업화를 위해 유토피아 프로젝트팀과 친환경 에너지시스템 사업 분야를 폭넓게 확장하고 있는 ㈜에스엠글로벌코리아가 손을 맞잡았다.

  ㈜에스엠글로벌코리아는 친환경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여 탄소배출을 줄임으로서 지구환경을 살리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글로벌 ESG 기업으로, 친환경제품인 엔진오일과 고효율 SMPC 석탄연소제를 개발하여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에 진출하고 있으며, 석탄연소제 유통과정을 투명하게 결재하고 분배하기 위해 블록체인과 결합하여 고안된 SMPC 코인도 출시하고 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에스엠글로벌코리아는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권 국가에서 유토피아프로젝트팀의 친환경 에너지시스템 제품화 사업에 대한 홍보와 판매 마케팅의 계약, 유지, 보수, 관리에 대한 사항을 적극적으로 협의·추진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