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35 (일)
중원대-버넥트, 국방 R&D 기술분야 산학협력 MOU 체결
중원대-버넥트, 국방 R&D 기술분야 산학협력 MOU 체결
  • 배지우
  • 승인 2024.01.23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원대학교(총장 황윤원)는 23일 본교 교무회의실에서 ㈜버넥트(대표이사 하태진)와 국방 R&D 기술 분야의 기반 마련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중원대 황윤원 총장, 대외협력실 이상열 실장, 산학협력단 송대구 교수, 국가안보학과 이경행 교수와 ㈜버넥트 하태진 대표이사, 서비스사업본부 안건모 팀장, 윤석보 부장, 김종훈 책임연구원이 참석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방산특화연구센터’ 공동 설립을 통한 기술정보 공유 및 국방 산학협력 ▲연구시설, 인력의 공동이용 및 학술, 기술정보 공유 등으로 양 기관이 긴밀히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황윤원 총장은 “양 기관의 핵심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공동연구 및 기술 교류를 진행하며 첨단 국방산업 분야 인재 양성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했다.

 이어 하태진 대표는 “중원대학교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차세대 국방 R&D 기술 분야의 기반 마련으로 국방역량 향상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6년에 설립된 버넥트는 원천기술인 컴퓨터 비전 엔진, 트랙을 보유한 산업용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정부 및 공공기관을 비롯한 대기업 등 300개 이상의 기업고객 확보, 200건 이상의 지적재산권, 50건 이상의 인증/수상 실적을 기반으로 2023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며 국내 최고의 산업용 글로벌 XR 테크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