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50 (토)
인하대, GTEP 권역별 집체교육 진행
인하대, GTEP 권역별 집체교육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4.01.2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역 전문가로서 나아가는 첫걸음
인하대·인천대·한국공학대 130여명 학생 한자리
김웅희 인하대학교 GTEP 사업단장이 권역별 집체교육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웅희 인하대학교 GTEP 사업단장이 권역별 집체교육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최근 ‘지역특화무역전문가 양성사업(GTEP·Glocal Trade Experts incubating Program)’의 첫걸음인 권역별 집체교육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권역별 집체교육엔 인하대학교, 인천대학교, 한국공학대학교 등 3개 대학의 학생 130여명 참여했다. 

인하대학교 GTEP 사업단은 올해 처음으로 열린 권역별 대학 연합교육을 주관하며 정석물류통상연구원과 함께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실습 구성 등 GTEP 전반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GTEP는 산업통상자원부가 무역업계 요구에 맞춘 해외 지역특화 무역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인하대학교는 최근 GTEP에 7회 연속으로 선정돼 오는 2026년까지 3년 동안 산·관·학 융합형 무역실무와 현장실습 교육 등을 펼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마케팅·전자상거래 이론, 수출입 시뮬레이션 등 프로그램으로 이뤄진 30시간의 기본교육도 마련했다.

김웅희 인하대학교 GTEP 사업단장은 “우리의 교육은 이론·실무 경험을 두루 갖춘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의 주춧돌이 될 수 있어 의미가 크다”며 “수출업체 인력 수준 향상의 선순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