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30 (일)
대구한의대학교, 진로개발센터 경북 인구감소지역 활성화「경북 이리오이소」프로젝트 성료
대구한의대학교, 진로개발센터 경북 인구감소지역 활성화「경북 이리오이소」프로젝트 성료
  • 방완재
  • 승인 2024.01.22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에서 청년들의 진로 탐색의 기반 조성을 목적-
경북 이리오이소 한스메디치킨팀 활동
경북 이리오이소 한스메디치킨팀 활동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진로개발센터는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경상북도 2023 지역대학 상생협력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북도의 인구감소지역 활성화를 위해 ‘경북 이리오이소 프로젝트’를 진행하였다.

경북 이리오이소 프로젝트는 경상북도 내 인구감소지역의 테마별 명소 탐방 및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에서 청년들의 진로 탐색의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한다.

문경·성주·울진·청도·김천·청송 등 경북 일대에서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한 지역여행코스 탐방을 펼쳤다. 세부 테마로는 ▲힐링 ▲가족나들이 ▲한의학나들이 ▲뚜벅이 여행 ▲트레킹 등이 있으며, 지역 여행코스 발굴을 위해 지역민 약 43명에게 도움을 받았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동찬 학생은 “경북 내 지역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경북도민으로서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이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기회였습니다”라고 했다.

경북 이리오이소 프로젝트 참여 학생들이 제작한 ‘경북 이리오이소 여행책자’는 진로개발센터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