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15 (토)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의료사회복지 현장의 이해와 실제’ 공개특강 진행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의료사회복지 현장의 이해와 실제’ 공개특강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4.01.2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사회복지학부와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공공정책대학원이 공동 주최하는 ‘의료사회복지 현장의 이해와 실제’ 지역사회 공개특강이 오는 1월 27일 토요일 오후 3시 세종대 집현관 303호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 유튜브 채널에 실시간으로 스트리밍되는 이번 특강은 정대희 서울대학교 병원 의료사회복지팀장이 연사로 초청돼 사회복지적 차원에서 환자와 그 가족의 심리적, 사회적, 경제적 문제를 지원하며, 재활상담을 연계하는 등 역할을 하는 의료사회복지 서비스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사회복지 분야의 전문 분야인 의료사회복지 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의료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살펴보기 위해 기획됐으며, 기획 취지에 맞게 사회복지 전공생 및 사회복지 분야에 관심이 있는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무료 공개특강으로 진행된다.

특강을 기획한 관계자는 “의료진과 협력해 심리적, 사회적,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환자를 발굴하고, 상담 및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는 의료사회복지사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살펴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이번 특강을 공동으로 기획한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와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는 1급 자격증 대비반, 지역사회 열린특강, 우수학생추천제도 등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 2024학년도 봄학기 모집은 현재 진행 중이며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