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00 (토)
세종사이버대 국제학과, ‘영어 잡고, 문화 잡고, 핫 트렌드도 잡고’ 명사 초청 강연 개최
세종사이버대 국제학과, ‘영어 잡고, 문화 잡고, 핫 트렌드도 잡고’ 명사 초청 강연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4.01.19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국제학과(영어·중국어)는 지난 1월 13일(토) 오프라인 명사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회는 지난 2022년 1월에 개최했던 ‘발상전환의 영어공부법’ 특강과 시리즈 형식의, ‘영어 잡고, 문화 잡고, 핫 트렌드도 잡고’라는 주제로 열렸다. 
이번 명사 초청은 이근철 방송인이 강연자로 진행됐다. 이근철 방송인은 KBS FM의 ‘이근철의 굿모닝 팝스’, SBS FM ‘김영철의 파워FM’의 코너 교양의 발견(세계문화의 역사) 등을 진행하는 영어 전문 방송인이다. 현재 유튜브 ‘이근철TV’를 통해 다양한 영어 공부의 꿀팁을 제공하며 언어와 문화 전문가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세종사이버대 국제학과 초청 강연회에서는 세 가지 주제를 핵심적으로 다뤘다. 영어 리스닝 신세계, 역사와 문화8대 키워드, 향후 15년의 10개 키워드다. 강연을 맡은 이근철 방송인은 “단순한 영어 공부의 차원을 넘어서 글로벌 문화를 이해하고 앞으로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이날 강연회는 국제학과 졸업생, 재학생은 물고 2024학년도 봄학기 지원자, 영어와 중국어 공부에 관심 있는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사전에 수요조사를 진행한 결과, 많은 인원이 신청했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세종사이버대 주몽관에서 진행된 현장 강연회를 세종사이버대 국제학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으로 동시에 송출됐다.   
김현숙 세종사이버대 국제학과(영어·중국어) 학과장은 “국제학과는 학과활동을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며 “방학을 맞아 1월에는 영어특강을, 2월에는 중국어특강을 마련해 학생들에게 영어와 중국어 공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국제학과(영어·중국어)는 현재 모든 정규강좌는 100%온라인으로 운영되며 수시 또는 정기적으로 영어·중국어 특강과 학생 자치적으로 운영하는 스터디, 학과 전임교수가 운영하는 학습공동체 등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해 많은 학생들이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국제학과는 오는 1월 24일부터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2차)를 시작한다.
자세한 입학 사항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