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25 (토)
성결대, 미국 데이브레이크대학교와 MOU 체결
성결대, 미국 데이브레이크대학교와 MOU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4.01.1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결대, 미국 데이브레이크대학교와 글로벌 인재 및 상담전문가 양성을 위한 MOU 체결
성결대, 미국 데이브레이크대학교와 글로벌 인재 및 상담전문가 양성을 위한 MOU 체결

성결대(총장 김상식)는 1월 13일 미국 데이브레이크대학교(Daybreak University: DBU, 총장 오제은)와 글로벌 인재 및 상담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 협약은 대학 간의 학점교류, 학생 및 교수교환,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 한국어학연수 및 ESL 프로그램 참여, 그리고 국제공인 상담전문가 교육 및 자격 취득과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포함한다.
김상식 총장은 이번 협약이 글로벌 인재와 전문 상담가 양성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대학의 국제화 역량 강화에도 기대를 표명했다. 이에 오제은 총장도 성결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감을 표현했다.
성결대는 대학의 교육국제화역량 강화를 위해 해외 대학과 지속적인 MOU를 맺고 다양한 해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약 300명의 외국 학생이 학업에 정진하고 있다.
데이브레이크대학교는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챈슬러 하빌 헨드릭스(Harville Hendrix) 박사가 있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 설립된 상담학 분야 특화 대학교로서, 미국 캘리포니아 주정부 사립고등교육국(BPPE)으로부터 대학 법인으로 승인을 받았으며, 미국 연방정부 대학승인 인증기관(TRACS)으로부터 대학 공식 인증을 취득했다.
이번 협약은 양 대학 간의 학술적 교류를 촉진하고,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학생들에게 국제적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