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30 (토)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 ‘치매 평가 위한 신경심리검사 전문가 양성 고급 과정’ 진행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 ‘치매 평가 위한 신경심리검사 전문가 양성 고급 과정’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4.01.1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상담심리학과 전임교수 및 상담심리센터 임직원, 서울아산병원 신경과 임상심리전문가가 모여 실습수련 프로그램 ‘치매 평가를 위한 신경심리검사 전문가 양성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정신건강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높아지며 상담가의 수요 또한 함께 늘어나고 있다. 이에 전문성을 갖춘 심리학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교육과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커리큘럼에 대한 요구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에서는 전문 심리학자 양성을 위해 만들어진 학사-수련실습 연계 프로그램 ‘세사대와 함께 하는 전문가 양성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센터에서 진행하는 전문가 양성 프로젝트의 주제는 ‘치매 평가를 위한 신경심리검사 전문가 양성 고급 과정’이다. 노인 및 치매, 신경심리평가 분야에 특화되어있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에서 이론뿐 아니라 실제 신경심리검사를 실시, 채점할 수 있도록 실습수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약 한달 간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며, 알츠하이머·전두측두엽·혈관성·루이소체·파킨슨병 치매 등 다양한 치매 유형에 대해 변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 아산병원 신경과 김덕용 교수 외 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진, 임직원 등 임상심리전문가가 진행한다. 이를 통해 신경인지장애에 대해 이해하고, 여러 종류의 신경심리검사를 실제 다룰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통해 임상심리전문가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최신 연구 결과 및 실제 임상경험을 배울 수 있다.  

김기호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교수(임상심리전문가)는 “지난 여름에 실시했던 신경심리검사 전문가 양성 과정을 통해 많은 전문가를 배출했다”며 “이번 고급 과정을 통해 다양한 치매 유형에 대해 배워보고, 검사를 통해 변별하는 방법까지 익혀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월 28일부터 2월 25일(매주 일요일, 14:00~18:00)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센터 및 주몽관에서 진행하며, 임상심리사 2급 수련 과정을 수료하고,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의 신경심리평가 과목을 이수한 후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신청과 접수는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