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25 (일)
경성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성과평가“우수”선정
경성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성과평가“우수”선정
  • 배지우
  • 승인 2024.01.1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성대학교(총장 이종근)는 지난 15일(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하는 ‘2023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 연차 성과평가’에서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은 재학생, 졸업생,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진로 및 취업지도 등을 제공하는 고용노동부 지원 사업이며, 매년 고용노동부 심사를 통해 ‘우수, 보통, 미흡’의 3등급으로 평가된다.

 경성대는 2022년부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거점형)’을 운영하고 있으며, 2년 연속 평가 결과 “우수”에 선정됐다. 본 사업 이전에도 ‘대학일자리센터 사업(대형)’을 2016년~2020년까지 5년간 운영하면서 “우수대학”으로 인정받아, 인센티브로 사업 기간을 1년 추가 연장하여 2021년까지 운영한 바 있다.

 경성대는 청년 생애 주기별 진로·취업지원 통합 체계도를 전면 개편 및 활용하여, 재학생·졸업생·지역 청년들에게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체계적인 기업 발굴 및 매칭 업무를 통해 재학생, 졸업생 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의 구직활동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진남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경성대는 부산지역의 거점형 대학으로서, 재학생·졸업생·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한 진로·취업지원 서비스 및 기업매칭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오랜 기간 동안 축적해 온 사업 운영 노하우와 부산고용센터, 지역 대학 등 지역 유관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거점형 대학의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