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35 (토)
청주시상당서원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회원 시설 원장 및 센터장 대상 집합 교육 실시
청주시상당서원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회원 시설 원장 및 센터장 대상 집합 교육 실시
  • 하영 기자
  • 승인 2024.01.16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대학교(총장 고창섭) 산학협력단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청주시상당서원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1월 15일(월) 센터 회원 시설 어린이집 및 유치원 원장, 지역아동센터장, 다함께돌봄센터장을 대상으로 충북대 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 105호에서 ‘2024년 센터 사업 소개 및 원산지 표시 바로 알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에는 122명이 참석했다. 

 

청주시상당서원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이 날 교육에서 2024년 센터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 후 전영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주무관을 초청해 ‘원산지 표시 바로 알기’를 주제로 한 위생·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원산지 표시란 무엇인지, 원산지 표시 대상과 기준, 올바른 원산지 표시 방법과 사례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원산지 표시 위반 사항과 처벌 규정에 대해서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실제 급식소에서 지켜야할 사항들에 대해 상세히 지도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회원은 “원산지 표시 방법이 어렵고 헷갈리는 부분이 많아 어떻게 표시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충이 많았는데 센터에서 시설 운영에 꼭 필요한 교육을 진행해 주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상당서원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청주시 상당구 및 서원구 내 어린이집, 유치원 및 지역아동센터, 다함께돌봄센터를 대상으로 영양교육 및 위생지원 등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