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15 (토)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위험물 항공해상 운송 이해하기’ 특강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 ‘위험물 항공해상 운송 이해하기’ 특강
  • 방완재
  • 승인 2024.01.1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통물류학과는 ‘위험물 항공해상 운송 이해하기’라는 제목으로 신·편입생, 재학생, 지원에 관심이 있는 자 등을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위험물은 운송 중 발생하는 기압, 온도, 진동 등으로 인해 항공기, 선박, 인명, 인접 화물 등에 피해를 줄 우려가 있는 화물을 뜻하며 관련 교육을 이수한 전문가만 위험물을 취급할 수 있다. 

이번 특강에는 유통물류학과 항공산업과 항공물류 과목 강사로도 참여한 현재 위험물 전문 업체인 ImDG의 박만 대표가 강연자로 나선다. ImDG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위험물 운송, 포장, 용기검사 및 판매 등이 가능한 기업으로 국토교통부 지정 교육기관이며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우수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백소라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 학과장은 “유통물류학과에서는 생산, 무역의 기초부터 유통, 물류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전공할 수 있다. 위험물운송, 물류로봇, 드론운송 등 다양한 특강도 개최하여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통물류학과는 유통물류포장, 매장관리, 리테일테크와AI, 생산관리, 항공물류, 유통물류트렌드, 물류센터운영, 수요예측, 핵심무역 등 유통, 물류, 무역 분야에 관한 체계적이고 트렌디한 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는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과 산업체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통물류학과는 현재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