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4:35 (토)
성균관대 CES 2024 10개 부스 운영, 산학협력 혁신성과 선보여
성균관대 CES 2024 10개 부스 운영, 산학협력 혁신성과 선보여
  • 배지우
  • 승인 2024.01.11 17:08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내 대학 최초로 유레카관(Eureka Park)에서 창업대학원관 독립 운영
- 성균관대 CES 2024 10개 부스 운영, 산학협력 혁신성과 선보여

성균관대학교(총장 유지범)는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 2024’에 10개의 부스를 개설하고 글로벌 산학협력 혁신성과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성균관대는 이번 CES에 유지범 총장을 비롯하여 김재현, 최재붕 부총장, 주영수 상임이사, 이동환 법인국장, 김태성 공과대학장, 이한정 국제처장, 김경환 창업지원단장, 이정환 인재교육원장과 학생, 연구자, 교직원을 포함, 약 50여 명이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CES 2024’에서 성균관대는 교원 창업기업 2개(스카이칩스, 솔리드뷰), 학생 창업기업 8개(미메틱스, 엔터테이크, 스테이정글, 엔퓨, 주인 코리아, 인트윈, 솔티랩, 에이블제이), 총 10개의 부스 전시를 진행한다.

성균관대는 이번 박람회에서 우수기술 기반 교원 연구실 창업기업 및 학생 창업기업들의 새로운 기술을 선보인다. 또한 글로벌 혁신/창의인재 육성을 위하여 사전 지원을 통해 선발된 CES 서포터즈 학생들도 행사를 함께한다.

특히, 성균관대는 CES박람회의 스타트업 전용 전시장인 유레카관(Eureka Park)에서 국내 대학 최초로 창업대학원관을 독립적으로 운영한다.

‘CES2024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관’의 전시 테마는 ‘Beyond Unique future, 미래를 넘어선 혁신과의 조우’로 CES2024의 메인기술인 인공지능(AI)에 맞춰 딥테크(DeepTech) 분야에 창업한 기업들을 선정했다. 재학생 스타트업인 ㈜스테이정글(대표 김은정)이 부스 총괄 운영을 맡았으며 글로벌창업대학원과 글로벌창업대학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개과정 G-AEP 5기(글로벌최고기업가정신과정) 수료생들에게 참여 신청을 받아 ▲스테이정글(데이터기반 맞춤형 식단 추천서비스) ▲㈜엔퓨(블록체인기반의 기부토큰 플랫폼) ▲㈜주인코리아(고객데이터 기반의 주류 예약 및 레스토랑 식음 서비스) ▲㈜인트윈(사내 실무 맞춤형 화상 멘토링 플랫폼) ▲㈜솔티랩(PDS기반의 마이데이터 시각화 솔루션) ▲에이블제이㈜(AI 면접코칭 솔루션) 등 총 6개 기업이 참여한다.

이밖에 교원 창업기업으로 ▲스카이칩스(근거리 무선통신용 반도체 개발) ▲솔리드뷰(CMOS 라이다 센서 IC 개발)가 유레카관에 부스를 운영하고,  창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K-스타트업 통합관’에는 성균관대의 ▲미메틱스(홈케어 피부진단 점착 및 화장품 흡수율 증진 패치) ▲엔터테이크(염모제 충진 카트리지 기술적용된 헤어염색기)가 참여한다.

유지범 성균관대 총장은 “금번 CES를 통해 창업의 글로벌화를 위해서 신기술 역량의 중요성을 새삼 느낀다”며 “우리대학 교원과 학생들이 해외 시장에서도 통하는 신기술 역량을 증진하는 데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4-01-12 00:31:36
로, 양반자격 성균관대와 같은 Royal대학으로 예우한다는 지론을 펼쳐옴. 포츠담선언(카이로선언 포함)을 받아들여, 일본이 항복한후,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 및 각종 왜구 잔재 초급대나, 공립 중.고교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이 없어왔기 때문에, 미군정때부터 대중언론에서 도전.약탈.침략해온 서울대와 그 추종세력이 된 대학을, 법이나 교과서, 학술적으로 불인정해옴.

윤진한 2024-01-12 00:30:47
파리대학을 해마다 학교교육에서 교육시키는 학교교육 교과서 교육은, 대중언론.입시지,대학평가기관의 새로운 도전과 달리, 관습법적으로 국제법적 자격을 가진 최고의 권위를 가졌습니다. 한국은, 해방후 미군정시대에, 일제잔재 대중언론에서 시작된 경성제대후신 서울대가, 주권.자격.학벌없이, 국사 성균관자격 성균관대에, 도전해오고 있지만, 헌법.국제법,국사,세계사 자격의 정통성은, 일제잔재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와 그 추종세력의 도발을 인정해오지 않으며,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국사 성균관자격 성균관대는 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 학벌입니다. 세계사의 교황성하 반영, 교황윤허로 설립이 기획되어 세워진 예수회 산하의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궁 성균관대(宮, 泮宮, 學宮, 太學의 별칭가진 성균관)다음의 가톨릭계 귀족대학으로

윤진한 2024-01-12 00:30:08
소정의 성과 기대합니다.헌법, 국제법, 학교교육의 교과서 교육인 국사, 세계사 자격이 기준이며 가장 합법적이고, 보편적이며 학술적임.

필자는 성균관대 출신입니다.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의 정통승계 성균관대는, 해방후, 미군정이 성균관을 복구시키는 법률을 발효, 전국 유림대회 결의(고문:이승만,김구, 위원장: 김창숙)에 따라, 성균관장으로 선출된 김창숙 선생이, 미군정에, 대학기구로 성균관의 복구를 실행하는 성균관대를 등록(성균관은 제사기구로 이원화)하여, 조선.대한제국 성균관의 승계대학으로, 미군정때부터의 국사 성균관 교육으로, 해마다, 학교에서 성균관을 교육시키고 있습니다. 세계사에서 중국 태학,국자감(원.명.청의 국자감은 베이징대로 승계

하여 현재에 이름), 서유럽의 볼로냐.파리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