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00 (토)
국립창원대 특수교육과, 유아교육과 조교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국립창원대 특수교육과, 유아교육과 조교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 배지우
  • 승인 2024.01.1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창원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어윤) 교원양성지원센터는 특수교육과 임진아 조교와 유아교육과 강재은 조교가 2023년 교원양성연수 업무 유공자로 선정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국립창원대 특수교육과 임진아 조교(왼쪽)와 유아교육과 강재은 조교가 2023년 교원양성연수 업무 유공자로 선정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수상자들은 교원양성 교육과정 운영 및 개편 업무의 내실화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받았다.

임진아 조교(특수교육과, 학과장 최진오)는 전공교육혁신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및 관리, 교원자격검정, 교육 실습 및 봉사, 학과 행정업무 개선, 지역사회 및 글로벌 연계교육과정 업무 등 교육과정 개편 및 운영 내실화로 예비 특수교사 양성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이 수여됐다. 

또한 강재은 조교(유아교육과, 학과장 이창기)는 교원양성과정 업무를 추진해 미래변화에 대응하는 혁신 교육과정 개선, 우수 예비교원 양성을 위한 비교과 교육과정 적극 운영 및 추진으로 예비유아교사 양성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이 수여됐다. 

국립창원대 김혜정 교원양성지원센터장은 “교원양성과정은 국가에서 양성과정의 질을 엄격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미래형 교육과정 개선 및 운영, 교육 환경 조성, 교사자격 관리 등에서 두 조교의 열정과 기여에 대해 교육부의 표창이 수여된 것”이라며 “특히 두 조교는 교사가 되는 학과의 재학생 개개인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탁월해 학생들의 행정업무 만족에서 만점에 가까운 결과를 보여주었다. 표창 수상을 축하하며, 표창은 우리 대학이 교원양성에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