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8:30 (토)
이주영 남촌재단 고문, 이화여대에 여성인재 육성 장학금 1억 원 기부
이주영 남촌재단 고문, 이화여대에 여성인재 육성 장학금 1억 원 기부
  • 방완재
  • 승인 2024.01.0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화여대생들이 따뜻한 품성 갖춘 글로벌 여성리더 성장하길”
2008년부터 꾸준한 기부로 학생 29명에게 13억 원 장학금 지급
12월 27일 기금전달식에서 김은미 이화여대 총장(왼쪽)과 이주영 남촌재단 고문
12월 27일 기금전달식에서 김은미 이화여대 총장(왼쪽)과 이주영 남촌재단 고문

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은미)는 이주영 남촌재단 고문(영문 75졸)으로부터 ’남촌장학금’ 1억 원을 기부받았다.
 
‘남촌장학금’은 이화여대 학생들이 따뜻한 품성을 갖춘 글로벌 여성리더로 성장하길 바라는 남촌재단의 뜻에 따라 2008년 신설됐으며 재단의 꾸준한 기부로 현재까지 29명의 학생에게 13억 원 이상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이화여대는 남촌장학금의 설립 취지에 따라 매 학기 가정형편이 어렵고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해 등록금 전액을 지급하고 있다. 

이주영 고문은 “최근 이화여대가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을 접하며 학생들이 기쁘고 만족스럽게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신 학교에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며 “이화 안에서 많은 긍정적인 에너지가 일어나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가는 공간으로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은미 총장은 “장학생들의 꿈을 오랜 기간 변함없이 후원해 주신 남촌재단과 고문님께 감사드린다”고 인사하고, “이화에서 성장한 학생들이 사회에서 주어진 역할을 책임감 있게 수행하는 훌륭한 구성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남촌재단은 GS그룹 허창수 회장이 선친 고(故) 허준구 GS 명예회장의 ‘기업 이윤의 사회 환원’이라는 유지를 이어받아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재단으로 의료, 교육 및 장학, 문화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12월 27일(수) 이화여대에서 개최된 기금전달식에는 김은미 총장, 신경식 대외부총장, 박민정 대외협력처장, 이혜미 대외협력부처장이 참석해 이주영 고문의 큰 뜻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