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05 (일)
연세대 문과대학, ‘제3회 연세 인문학 캠프’ 개최
연세대 문과대학, ‘제3회 연세 인문학 캠프’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4.01.0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연세대 교수진이 전하는 다양한 인문학의 세계
- 초·중·고등학생과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

연세대학교 문과대학 인문예술진흥사업단(단장 김민식)이 1월 22일, 1월 24일, 1월 26일 3일에 걸쳐 연세대 위당관에서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 및 학부모 등 시민을 대상으로 ‘제3회 연세 인문학 캠프’를 개최한다.

본 캠프는 인문학 강의, 캠퍼스 탐방, 에세이 공모전 등 3가지의 테마로 구성돼 있다. 인문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강의뿐만 아니라 ‘에세이 공모전’을 통해 참여의 동기적 요인을 첨가했으며, 이외에도 연세대 안의 명소들을 둘러볼 예정이다.

행사 첫째 날에는 ▲우리는 왜 문학을 읽는가?(조강석 연세대 국어국문학과 교수) ▲상위 1%의 전문가를 만드는 심리법칙(손영우 연세대 심리학과 교수) 강의가 예정돼 있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홍보대사와 인솔자를 따라 연세대 본관, 박물관 등을 둘러보는 캠퍼스 투어가 이어진다.

둘째 날에는 ▲변화와 위기의 사회를 위한 다양성과 세계시민성: 세계 70개국을 다닌 교육학자의 시선(김진희 한국교육개발원 박사) ▲우리는 어떤 미디어 환경 속에서 살고, 일하고, 사랑하고, 노는가?(김용찬 연세대 언론홍보영상학부 교수) 강의가 진행되며, 강의 이후 윤동주기념관 및 언더우드가 기념관 견학이 예정돼 있다.

마지막 날에는 ▲일제 하 연희전문, 세브란스 의학전문과 그 독립운동(이기훈 연세대 사학과 교수) ▲매일 새로 태어나기(정현종 시인, 전 연세대 국문과 교수) 강의를 끝으로 인문학 강의가 마무리되며, 이후 수료 및 에세이 시상식이 개최된다.

‘에세이 공모전’은 A4 3매 분량의 에세이(주제: 윤동주 시인)를 작성해 1월 23일 18시까지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한 내 제출한 작품 중 우수작 5건을 선정해 3일차 시상식에서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캠프는 청소년 및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1월 20일까지 홍보 포스터 QR코드 또는 링크를 통해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인문예술진흥사업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캠프 참가 관련 문의는 연세대 문과대학 인문예술진흥사업단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