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55 (토)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여경옥 셰프의 수앤190에서 현장직무체험 프로그램 진행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조리학과, 여경옥 셰프의 수앤190에서 현장직무체험 프로그램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4.01.0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종찬, 이하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학과장 김부영) 재학생들이 ‘교육부 2023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 사업’(주최 ▲교육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일환인 ‘현장직무체험 지원 프로그램’으로 지난 22일 중식의 대가 여경옥 셰프가 운영하고 있는 수앤190에 방문했다.

 학생들은 수앤190 주방에서 직접 현장 체험을 진행하며 현장에서 필요한 직무에 대해 몸소 느끼고, 실전 경험을 쌓았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재학생이 수앤190 주방에서 중식의 대가 여경옥 셰프에게 현장 노하우를 전수받고 있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재학생이 수앤190 주방에서 중식의 대가 여경옥 셰프에게 현장 노하우를 전수받고 있다.

 이번 현장직무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중식의 대가인 여경옥 셰프님에게 현장에서 필요한 노하우들을 직접 배울 수 있었던 새로운 경험이었다. 또 이러한 기회가 생긴다면 계속 참여하고 싶다.”고 한목소리로 소감을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 김부영 학과장은 “우리 학과는 이번 다채로운 현장직무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교내에서는 배울 수 없는 현장만의 분위기가 있는데 이번 체험을 계기로 학생들이 실무 능력을 쌓을 수 있었던 좋은 기회가 됐다. 바쁜 시간에도 우리 학생들을 위해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게 도와주신 여경옥 쉐프님에게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서울문화예술대 조리학과는 블렌디드 러닝(blende-learning) 교육을 통해 조리 관련 이론과 실기를 100% 온라인(비대면) 수업으로도 학점 이수 가능하며, 심화된 수업은 대면 실습으로 진행한다. 카페 음료, 디저트, 제과제빵, 소믈리에, 카빙 관련 자격증과 아동요리 지도사, 푸드테라피 관련 자격증까지 수업 과목과 연계된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국가공인시험인 위생사 시험 응시가 가능하고 위생사 시험 대비 과목까지 개설되어 있어 졸업과 동시에 위생사 면허증 취득이 용이하며, 매주 다양한 주제(명사 초청, 현장 탐방 등)로 특강 수업들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2024학년도 1학기 정시모집을 오는 1월 5일(금)까지 진행한다. 입학생 전원 장학금을 지급하며 정시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유웨이어플라이, 진학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 수능 및 내신 미반영으로 수시 및 정시 지원 횟수와 무관하게 지원이 가능하며, 입학 관련 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