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10 (토)
2024학년도 정시모집 주요대 입시 일정 및 변경사항
2024학년도 정시모집 주요대 입시 일정 및 변경사항
  • 방완재
  • 승인 2024.01.03 15:10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종대, 2024.1.3.(수) 10:00 원서접수 시작, 1.6.(토) 17:00 마감 -

2024학년도 정시모집이 시작됐다. 정시모집의 경우 모집군별 1개의 대학에만 지원 가능하니 대학별 모집군 및 모집군별 모집단위, 접수 기간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정시모집에서 대부분의 주요대는 원서접수 마지막 일인 1월 6일(토) 오후 6시에 마감하는 경우가 많으나, 건국대, 고려대 등 일부 대학은 5일 마감으로 타 대학에 비해 마감일이 빠르니 유의해야 한다. 세종대는 1월 6일(토) 17시에 원서접수가 마감된다.

 서강대, 성균관대, 한양대, 건국대, 세종대 등 서울 주요대학은 전년 대비 수능 반영 비율 및 항목을 일부 변경했다. 건국대의 경우 계열별 특성을 반영해 인문계열은 국어 영역, 자연계열은 수학 영역의 반영 비율을 확대했다. 성균관대와 서강대는 자연계열의 필수 응시과목을 삭제했다. 세종대의 경우 지난해 정시모집에서는 자연계열 창의소프트학부 수학(미적분/기하) 응시자에게 수학 반영총점의 5% 가산점을 부여했으나 올해부터는 이를 폐지했다.

동국대는 5% 반영하던 한국사의 반영 비율을 삭제하고 등급에 따라 감점하며, 영어 반영 비율을 20%에서 15%로 축소했다. 기존의 한국사 및 영어 반영 비율은 인문계열의 경우 국어와 탐구 영역에, 자연계열은 수학과 탐구 영역에 각각 5% 확대 적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4-01-04 02:55:02
한국사, 세계사 및 여러 교과들의 이론은 거의 바뀌지 않을것입니다.헌법이나, 국제법, 한국사, 세계사의 자격은 대중언론.입시지의 준동을 아랑곳 하지 않는 특질을 가졌습니다.

대중언론에서, 주권.학벌없이 한국영토에 남아, 발호하는 패전국 奴隸 왜구 서울대와 추종세력들! 한국의 모든 대학들은 국사 성균관 자격 성균관대와,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 서강대 제외하고는, 대중언론.입시지에서 왜구 서울대를 이기기 힘듭니다. 현실적으로는, 유교의 한문성명.본관 자격으로, 성씨없는 賤民.불교 원숭이 점쇠(일본에서는 천황)와 점쇠가 세운 마당쇠 賤民.불교 원숭이 서울대 및 그 추종세력을 이기는게 현실적입니다.

윤진한 2024-01-04 02:54:32
수단으로 악용된 과정이 길어서 그러함.

@국사 성균관(성균관대)나라. 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의 정통승계로, 6백년 넘는 역사를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한국 최고(最古,最高)대학. Royal 성균관대.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성대다음 Royal대 예우. 두 대학만 일류.명문대임. 해방후 조선성명 복구령으로, 유교국가 조선의 한문성명.본관등록이 의무인, 행정법.관습법상 유교나라 한국. 5,000만 한국인뒤 주권없는 패전국 불교 Monkey 일본의 성씨없는 점쇠(일본에서는 천황). 그뒤 한국에 주권.학벌없는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점쇠가 세운 마당쇠). 그 뒤 새로생긴 일제강점기 초급대 출신대나 기타의 비신분제 대학들.

헌법 임시정부 정통성, 국제법, 한국사,

윤진한 2024-01-04 02:53:59
@서울대 오랫동안 점수발표도 없어서 수학적으로 0이었음. 그런데 배치표는 아주 좋게 나오는 기현상이 오래됨. 최근 점수발표로 다시 이상한 주장하며 점수 내세울것 같음.서울대출신 총장과, 서울대 출신 입학처장이 부작용 감안않고, 갑자기 가,나,다,군 분할모집 방안을 만들었는데, 부작용 책임져야 합니다. 이런 모집이 길어지면, 이미지가 상당히 손상될 우려가 많으니, 내년부터는 이런 모집 않는게, 성대 이미지 관리에 좋습니다. 헌법, 국제법, 국사, 세계사교육등으로 보면 한국 최고대학 성균관대가 맞는데, 미군정때 총독부에 남은 일제총독부 근무자들이, 주권.자격.학벌없는 왜구학교 중심으로 판을 짜면서, 추첨이나 행정조정등으로,가지도않을 왜구 서울대.추종학교들을 먼저 시험보게하는 방법으로, 성대 이미지를 훼손하는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