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40 (토)
대구사이버대, 한국BBS대구광역시연맹과 상호 교류 협약 체결
대구사이버대, 한국BBS대구광역시연맹과 상호 교류 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4.01.02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 교류 협약식 사진(왼쪽 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 오른쪽 한국BBS대구광역시연맹 장세철 회장)
상호 교류 협약식 사진(왼쪽 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 오른쪽 한국BBS대구광역시연맹 장세철 회장)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29일 한국BBS대구광역시연맹(회장 장세철)과 대학 CIR회의실에서 상호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상호 교류 협약식에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이근용 총장, 한국BBS 대구광역시연맹 장세철 회장, 이석우 사무처장 및 양 기관의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양기관은 △ 연수 프로그램 개발 △ 공동연구 및 학술세미나 등의 공동개최 △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 시 산학협약장학금 지급 △ 홍보활동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고, 공동협의회 구성에 합의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소외계층의 교육 목적을 위해 설립된 양 기관의 공통적인 교육철학에 대한 깊은 담화를 나눴으며, 대구사이버대학교의 모태가 되는 영광학원의 역사를 이해하기 위해 학원 설립자의 홍보관을 탐방하는 등 상호 기관을 이해의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근용 총장은 협약식에서 “오늘 협약을 통해 대학이 가지고 있는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한국BBS대구광역시연맹에서 지원하고 있는 연구 및 사회사업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장세철 한국BBS대구광역시연맹 회장은 “대한민국의 미래이자 희망인 청소년들이 긍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구사이버대학교의 수준 높은 교육적 가치를 살려 청소년 선도에 함께 이바지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BBS대구광역시연맹은 1964년 창립 이래 우애와 봉사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어려운 여건 하의 청소년들을 올곧게 자라 건강한 사회와 국가의 인재로 성장시키는데 노력하는 단체다. 한국BBS는 서울의 중앙연맹과 각 시·도별 연맹 및 경찰서 단위로 지회가 편성. 운영되고 있다. 대구광역시에도 연맹과 9개 지회가 있으며, 각 시·도 연맹 중 대구연맹이 가장 모범적으로 잘 운영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