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35 (토)
국립목포대, 2023. 가치창조스쿨 프로젝트 출발
국립목포대, 2023. 가치창조스쿨 프로젝트 출발
  • 배지우
  • 승인 2024.01.0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씽킹 캠프를 시작으로 창의·융합·협업 역량 강화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 교육혁신본부는 지난 12월 27일 부터 28일까지 진도솔비치에서 디자인씽킹 문제해결과정을 통해 진짜 문제를 발견하고 팀 협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가치창조스쿨 디자인씽킹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가치창조스쿨 디자인씽킹 캠프 사진

가치창조스쿨은 디자인씽킹 문제해결 캠프와 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문제해결동아리를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담아낸 것으로 ▲디자인씽킹 캠프 교육과정 10시간 ▲5주간의 문제해결동아리 활동 ▲온라인코칭 3회, 2회 서면 전문가 멘토링 지원 ▲문제해결 성과발표회로 구성됐다.

이번 캠프는 황현우 에듀메이커스 대표가 진행했고, 1박 2일 디자인씽킹 프로세스인  ▲공감하기 ▲문제정의 ▲아이디어 내기 ▲프로토타입 만들기 ▲테스트 등 5단계 문제해결 과정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배우고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고, 가치창조스쿨의 출발점인 이번 캠프에는 7팀, 총 26명이 참여하였으며 전반적인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85점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디자인씽킹이라는 문제해결프로세스가 생소했는데 쉽게 설명해주고, 직접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 현재까지 해왔던 프로젝트들의 답답한 점의 원인을 알려주는 좋은 프로그램이었다”, “사용자 중심의 공감이 왜 중요한지, 진짜 문제정의가 왜 중요한지, 어떻게 사고해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를 깨닫게 해주는 프로그램이었다” 등의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교육혁신본부 교수학습이러닝센터장 이고은 교수는 “이번 캠프는 방학임에도 불구하고 참여해 준 7팀, 26명의 팀원들의 열정에 큰 박수를 보내고 싶다. 학교가 아닌 교육장에서 학생들이 즐겁게 질문하고 답을 찾아가는 활동을 통해 소통하고 협업하는 과정을 보는 유쾌한 시간이었다.”라며 “향후에도 재학생의 숨겨져 있는 혁신본능을 깨울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창의·융합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가치창조스쿨 프로젝트는 캠프에서 배운 내용과 경험을 기반으로 5주 동안 학습문제해결 동아리 활동을 진행하고, 2024. 2월 중 성과를 공유하는 결과발표회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