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15 (토)
세종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진로사고검사(CTI) 전문가 특강 실시
세종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 진로사고검사(CTI) 전문가 특강 실시
  • 방완재
  • 승인 2023.12.26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대 전경
세종대 전경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은 지난달 29일, 진로사고검사(Career Thought Inventory) 해석 및 적용’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 전공의 재학생과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학부생 등을 위해 온라인 공개 특강으로 진행됐으며 약 40명의 학생들이 참석했다. 

고려대학교 대학정책연구원 연구교수인 이은정 박사를 초청해 진행된 이번 특강에서 참석자들은 사전에 받은 코드를 사용해 진로사고검사를 검사를 실시한 후, 자신의 검사 결과를 가지고 특강에 참석했다. 

강의는 △온라인 CTI 검사 결과 해석을 통해 나의 진로사고 이해하기 △나의 진로결정을 어렵게 하는 부정적 진로사고 찾기 △검사를 통해 찾아낸 부정적 사고가 나의 진로선택과 의사결정에 도움이 되는지 확인하기 △부정적 진로사고를 더 긍정적인 내용으로 수정하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본인들의 검사 결과를 확인하며 궁금한 점과 향후 진로사고검사를 실제 진로상담 장면에서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한 질문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전반적인 진로사고검사 결과에 대한 해석과 상담적용 방안에 대한 설명이 매우 유용했다”며 “지금까지 인식하지 못했던 자신의 부정적 진로사고를 검사를 통해 알 수 있었던 점과 긍정적 사고로 전환하는 구체적 방안에 대한 설명이 특별히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대 교육대학원은 2023년 12월 26일부터 2024년 1월 2일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한 자(취득예정자 포함) 또는 기타 법령에 의해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이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선발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대학원 홈페이지(http://edu.sejong.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