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15 (일)
혜전대, 농축산식품융합과 신설 1년만의 쾌거
혜전대, 농축산식품융합과 신설 1년만의 쾌거
  • 방완재
  • 승인 2023.12.22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재학생 전원 HACCP 팀장 자격 취득 -
혜전대, 농축산식품융합과 재학생 전원 HACCP 팀장 자격 취득
혜전대, 농축산식품융합과 재학생 전원 HACCP 팀장 자격 취득

혜전대학교(총장 이혜숙) 농축산식품융합과는 2022년에 신설된 학과로 1학년 재학생 전원이 HACCP(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팀장 자격을 취득하는 쾌거를 올렸다.

혜전대학교 농축산식품융합과는 교육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으로 2022년에 신설한 특성화 학과로 스마트팜, 식품가공 및 육가공, 치유농업, 농촌 체험 프로그램교육 등을 융합하여 만들어진 국내 최초 6차 산업전문 교육학과이다.

 HACCP은 국내 농식품 관련 업계에서 식품안전관리를 위해 반드시 갖추어야 하는 인증 시스템으로 HACCP 전문인력을 채용해야 한다. 이에 농축산식품융합과 재학생들은 HACCP 팀장 자격을 취득하게 되어 취업에 매우 유리한 조건이 된다. 

 이번 교육은 동계방학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재학생 전원이 법정 교육을 이수하여 팀장 자격을 취득하게 되었고 교육에 참여한 농축산식품융합과 학생 대표 김준원(1학년)은 “재학 1년 만에 팀장 자격을 취득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졸업 후, 농식품 기업에 취업하고 싶다.”고 강한 포부를 나타냈다.

 이충렬 학과장은 “농축산식품융합과는 입학에서 졸업까지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급하는 특혜가 있으며, 재학생 전원에게 1인 1 자격 취득이라는 강한 목표로 명품학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