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55 (토)
OCI홀딩스, 군산시청, 국립군산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가족이 함께하는 해양생물다양성 보존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
OCI홀딩스, 군산시청, 국립군산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가족이 함께하는 해양생물다양성 보존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
  • 하영
  • 승인 2023.12.22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CI홀딩스와 군산시청, 국립군산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은 지역 해양생물다양성 보존인식 강화 및 생태계 보전을 위해 지난 16일(토) 군산시 및 전북 지역민 80여 명을 대상으로 2023 해양생물다양성 보존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사진=군산대 제공

국립군산대학교와 인근 은파호수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국립군산대 해양생명공학과의 김영식 교수의 해양생물다양성 보존에 관한 특강을 시작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은파호수공원 쓰레기 줍기 활동이 진행됐다. 또한, 상어해부(국립군산대 최윤 교수), 바닷물 분석(국립군산대 이미정 박사) 및 야생조류탐사(국립생태원 강종현 박사) 등 가족이 조를 이뤄 직접 실험하고 체험하는 과학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해양 생태계 보존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를 주관한 국립군산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원장 정강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기관으로 군산지역 초, 중학교 영재 프로그램을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본 행사도 완벽한 준비와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또한, OCI홀딩스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서울 도심 내 'OCI 숲’을 조성하고 있으며, 기후위기와 더불어 중요한 환경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생물다양성에도 주목하고 있다.

이날 참석한 OCI 홀딩스 차정환 상무는 “급변하는 기후환경 속에서 생태계 보전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중요한 환경 이슈 중 하나인 생물다양성 보전에 대한 가치 인식 및 보존 확산을 위해 본 체험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OCI홀딩스는 미래 세대를 위한 다양한 생태계 보존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