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0:20 (월)
강추위 속 청소·경비노동자에 따뜻한 붕어빵 선물한 숙명여대 학생들
강추위 속 청소·경비노동자에 따뜻한 붕어빵 선물한 숙명여대 학생들
  • 방완재
  • 승인 2023.12.2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숙명여대 재학생 10명, 교내 캠퍼스서 붕어빵·유자차 만들어 직접 전달
- 2023년 한 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쓴 숙명 구성원에 감사 인사 전해
강추위 속 청소경비노동자에 따뜻한 붕어빵 선물한 숙명여대 학생들
12월 21일(목) 서울 용산구 숙명여대 캠퍼스에서 숙명여대 마스코트 ‘눈송이’가 청소·경비노동자들에게 붕어빵을 전달하고 있다.

전국에 올겨울 최강 한파가 들이닥친 12월 21일(목), 서울 용산구 숙명여대 캠퍼스에서 학생들의 따뜻한 붕어빵 나눔 행사가 열렸다. 

숙명여자대학교(총장 장윤금)는 이날 재학생들이 붕어빵과 유자차를 교내 청소·경비노동자에게 선물하는 이벤트를 열었다고 밝혔다. 

숙명여대 재학생 10명은 오전 10시부터 효창공원앞역 인근에서 붕어빵을 판매하는 사장님을 캠퍼스로 초청해 붕어빵을 만들었다. ‘효공잉어빵’으로 불리는 이 붕어빵은 매일 줄을 서야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숙명여대 학생들 사이에서 오랜 기간 사랑을 받고 있다. 학생들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직접 산타 모자와 루돌프 머리띠를 착용하고 행사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2023년 한 해 더 나은 숙명여대를 만들기 위해 애쓴 숙명 구성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특히 이날 체감온도가 최저 영하 20도를 밑도는 강추위 속에서 나눔의 의미가 한층 더해졌다.

행사를 기획한 김다영 학생(교육학부 19)은 “저희가 학교생활을 온전히 누릴 수 있었던 것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힘써주신 분들이 계셨기 때문”이라며 “학교에서 직접 붕어빵을 구워 전해드리면서 따스한 온기를 나누고자 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숙명여대가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맞이하며 진행하는 ‘숙팩트 프로젝트’(Sookmyung-lmpact) 중 하나다. 이번 프로젝트는 학생 100명이 인당 지원금 10만원을 받아 개인이나 팀 단위로 지역 사회를 향한 나눔 활동을 기획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앞으로 청소노동자를 위한 사랑의 장갑 나눔 등 따스한 손길을 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이 전개될 예정이다. 숙명여대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들이 저마다 의미 있는 나눔 활동을 펼치면서 숙명인만의 ‘세상을 바꾸는 부드러운 힘’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