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8:40 (일)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예술치료학과 오프라인 미술치료 특강·종강식 진행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예술치료학과 오프라인 미술치료 특강·종강식 진행
  • 방완재
  • 승인 2023.12.2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에서 최근 대면으로 진행한 미술치료 특강과 종강식이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과 종강식은 한 해 동안 직장 및 육아를 비롯한 바쁜 일상 속에서 열심히 학업까지 수행한 재학생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시간으로 ‘나의 성장과 치유를 돕는 미술치료’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지난 1년 동안 고생하고 희망찬 내년을 함께 기약하자는 의미에서 재학생들의 가족과 지인을 초청해 많은 인원이 참여했다. 

학교에서는 상담이라 심리치료 등을 잘 인지하지 못해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미술치료로 진행됐고 그림 액자에 자신의 별자리를 만들고 자신의 가치와 의미를 부여하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상담심리학과 학과장인 곽윤정 교수는 “상담심리학과 예술치료학과에서는 매월 진행하는 특강을 통해 재학생들의 정신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상담전문가로서 필요한 다양한 기법과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대면 특강을 통해서 재학생들 간의 돈독한 관계 형성과 정보 공유도 활발하게 이뤄져 즐거운 학교생활을 누리고 있다”고 강조했다. 

곽 교수는 “질 높은 특강으로 학생들의 만족도도 상당히 높으며 학생들의 상담 역량이 성장하고 있는 것을 느끼고 있어 더 질 높은 특강을 준비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와 예술치료학과는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과 산업체위탁 장학과 같은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12월 1일부터 2024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