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20 (일)
인천대,‘ 제8회(2023년) INU Maker 경진대회’개최
인천대,‘ 제8회(2023년) INU Maker 경진대회’개최
  • 방완재
  • 승인 2023.12.2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 구현’하여 학생작품 제작 및 전시하는 제8회(2023년) INU Maker 경진대회 개최
- 기계공학과 등 12개 학과, 31 학생팀, 125명 학부생 참가
- 부대행사로 공학교육혁신센터 메이커스페이스 개관식 거행
대상사진 좌측) 공학교육혁신센터장 김경태, 신우진(이하 기계공학과), 김성후, 이안재, 최진서
대상사진 좌측) 공학교육혁신센터장 김경태, 신우진(이하 기계공학과), 김성후, 이안재, 최진서

 인천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김경태)는 19일(화)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이룸관에서 ‘제8회(2023년) INU Maker 경진대회’ 및 ‘메이커스페이스 개관식’을 개최하였다. 

 INU Maker 경진대회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메이커스페이스 내 3D 프린터 등 장비를 사용하여 작품을 제작하고 전시하는 행사로, 올해에는 총 31팀 125명의 학생이 참여하였으며, 우수작 15편에 대해 시상하였다. 대상은‘통풍 스티어링팀’(팀원 : 신우진(이하 기계공학과), 김성후, 이안재, 최진서)의 ‘통풍 핸들’작품이 수상하였으며, 차량 핸들에서 바람이 나오는 통풍 핸들을 만들어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이날 부대행사로 메이커스페이스 개관식이 개최되어 인천대 박종태 총장, 유우식 부총장, 윤영돈 도서관장, 김재곤 정보전산원장을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하였으며, 경과보고 및 메이커스페이스 내부 투어 순서로 진행되었다.

 메이커스페이스는 인천대학교 이룸관 지하 1층에 220m²면적으로 조성하여 확장 이전하였다. 3D 프린터, 레이저 커팅기 등 50여 점의 첨단 장비를 갖췄으며 인천대 학생들은 메이커스페이스 홈페이지 예약을 통해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김경태 공학교육혁신센터장은‘참석해주신 내빈들께 감사 말씀드리며 학생 창의 협업 공간인 메이커스페이스가 보다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 부탁드린다’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