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40 (토)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가을학기 종강·AI시대 슬기로운 학교생활 실전 팁 공유시간 가져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가을학기 종강·AI시대 슬기로운 학교생활 실전 팁 공유시간 가져
  • 방완재
  • 승인 2023.12.20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컴퓨터·AI공학과는 지난 12월 16일 가을학기 종강 모임과 함께 AI시대를 대비한 슬기로운 학교생활을 위한 실전 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부 AI 2024 특강, 2부 학과 종강 모임의 순서로 진행돼 일상생활 속에서의 슬기로운 AI활용법과 함께 학업성취를 위한 유용한 팁을 공유했다. 
1부 AI 2024 특강에서는 챗GPT등 생성형 AI의 부상과 함께 사회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인공지능(AI)을 바라보는 다양한 관점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 종강 모임에서는 IT 분야 2023년 전자도서, 재학생 무한복습 프로그램, 졸업생 무료청강 프로그램, 2024 전문가과정 및 자격증 확인 방법 등 다양한 학교 프로그램의 효과적인 활용 팁 등을 공유하며 재학생, 졸업생 간 네트워킹을 겸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컴퓨터·AI공학과 학과장 김효정 교수는 “사이버대학교의 경우, 수업과 시험이 모두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나, 개강 혹은 종강 모임의 경우는 학과 학생회 주관으로 하여 대면 모임으로 기획된다”며 “올해에는 사회적 화두가 되고 있는 챗GPT등 생성형 AI에 대한 산업계 전문가 초청 특강과 병행했으며, 경력 개발을 위한 자격증 취득, 대학원 진학 준비 등 자발적 모임 구성으로 연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특히,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20~30대 재학생들에게는 온오프라인에서의 학과 모임 리딩 및 참여를 통한 자기소개서 스토리텔링의 중요성도 함께 강조하고 있다. 이를 통해 최근 미국 데이터사이언스 대학원 합격 사례도 나오고 있어, 학과 수업 외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 있다”고 언급했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IT비전공자의 손쉬운 AI입문을 위해 챗GPT 등 AI도구 활용 수업을 포함한 최신 AI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산업계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교수진 초청으로, AI에 대한 최신 개념 원리와 함께 이를 융합한 실무 중심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AI 분야 선도 기술 습득과 함께 대학원 진학 등의 경력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특히, IT비전문가·전문가를 위한 대학원 진학 및 경력 전환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빅데이터·데이터과학, 인공지능(AI), 클라우드, AIoT(지능형사물)의 5가지 전문가과정과 함께 정보처리기사, SQL개발자(SQLD), 데이터분석준전문가(ADsP), 리눅스마스터2급, 네트워크관리사2급, 클라우드 등 국가공인자격증 및 국제자격증 취득을 소모임 활성화로 자격증 취득 성공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12월 1일부터 2024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세종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입학지원센터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일반, 산업체, 군위탁 전형으로 자신의 환경에 따른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