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4:45 (토)
인하대 창업보육센터, ‘시제품 경진대회’ 성료
인하대 창업보육센터, ‘시제품 경진대회’ 성료
  • 방완재
  • 승인 2023.12.19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시제품 제작 통한 상품화 단계 상향화 독려
수상기업에 사업화 비용 지원
‘2023 아이스타트업랩 시제품 경진대회’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2023 아이스타트업랩 시제품 경진대회’ 참가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최근 ‘창업보육센터 아이스타트업랩 시제품 경진대회’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인하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주최하고, 창업보육센터가 진행한 이번 경진대회는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우수 시제품 제작을 통한 상품화 단계 상향화를 독려하기 위해 열렸다.

인하대학교 창업지원단은 비즈니스모델, 계획 적정성, 발전 가능성, 제품 경쟁력을 기준으로 참가기업의 시제품을 평가했다. 그 결과 ‘B2B 차량 탄소배출 모니터링 시스템’을 제시한 ㈜로비고스가 대상을 수상했다. ‘주거용 부동산 운영관리 서비스’를 발표한 ㈜내방니방은 최우수상을, ‘광고영상이 나오는 터치형 살균 테이블’을 소개한 ㈜루카스는 우수상을 각각 받았다. 이들 기업에는 사업화 비용을 지원된다.

이상철 인하대학교 창업지원단장은 “현재 창업보육센터에는 17개의 창업기업이 입주해있으며 이 중 학부생, 대학원생, 교원, 졸업생 등 인하대학교와 관련된 기업이 30%에 이른다”며 “창업기업이 지금의  좋은 성과를 지속해서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