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5:05 (토)
한양대 ERICA, ‘제2회 통합 IR데모데이’ 성료
한양대 ERICA, ‘제2회 통합 IR데모데이’ 성료
  • 배지우
  • 승인 2023.12.19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학교 ERICA(총장 이기정)이 '제2회 통합IR 데모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한양대가 18일 밝혔다. 

지난 15일, 경기도 안산시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혁신파크 내 카카오데이터센터에서 개최된 ‘제2회 통합 IR 데모데이’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통합IR 데모데이는 교육부의 대학 내 산학연협력단지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단지 내 입주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2022년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2회를 맞았다.

이번 행사는 한양대 BRICA 산학연협력단지사업단이 주관하고, 창업보육센터, LINC3.0 사업단, 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지원(BRIDGE 3.0)사업단, 창업교육센터, 경기 안산 강소연구개발특구 등 창업지원 유관 기관의 협력으로 진행되었다.

산학연협력단지사업팀은 본 행사에 앞서 산학연협력단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예선 및 본선을 거쳐 엄격하게 선발된 기업을 대상으로 피칭 역량 강화를 위하여 약 4주간 IR컨설팅을 진행하였고, 전문가 피드백을 반영하여 13일, 14일 양 일간 최종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 안산시 한양대 ERICA 캠퍼스혁신파크 내 카카오데이터센터에서 지난 15일 열린 이번 데모데이에는 △더블유에이아이(중소기업의 계획을 도와드리는 EASY Al Planner), △도로(강사단 운영과 키트 개발 전문 에듀테크), △에이아이다이콤(인공지능 머신비전 기반 분석플랫폼), △닥터케이헬스케어(이미지기반 사용자 맞춤형 피부건강관리 플랫폼), △COSMOKE(차세대 MRAN 반도체 계측검사 장비), △나무바이오켐(나무 바이오매스 기반 지속가능한 양조 솔루션), △오성시스템 주식회사(맞춤형 식품제작을 위한 혁신적인 식품 3D프린터), △쎄오바이오 (후성유전적 세포기능조절 기술기반 환자 맞춤형 치매 진단, 치료), △디온에너지(소재기술을 통한 고출력, 고성능의 맞춤형 리튬전지 제조사) 등 총 9개 기업이 참여하였다.
기업들의 IR피칭 이후 투자전문가들의 피드백이 진행됐으며, 실질적인 투자 연계를 위한 참여기업, VC, AC 등 참가자 후속 네트워킹이 이어졌다. 

대상은 디온에너지, 최우수상은 COSMOKE, 우수상은 쎄오바이오, 닥터케이헬스케어가 수상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